"외국 관광객 몰려온다"..CU, 해외 결제수단 12가지로 확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편의점 CU가 9가지 해외 결제수단을 추가 적용한다고 31일 밝혔다.
코로나19 엔데믹(풍토병화)이 다가오면서 국내를 찾는 외국인들 역시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편의점 CU가 선제적으로 해외 결제수단을 늘리며 발빠르게 외국인 손님맞이 채비를 갖추고 나선 것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존 3가지 결제수단 더해 9가지 추가 신규 도입키로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편의점 CU가 9가지 해외 결제수단을 추가 적용한다고 31일 밝혔다. 코로나19 엔데믹(풍토병화)이 다가오면서 국내를 찾는 외국인들 역시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편의점 CU가 선제적으로 해외 결제수단을 늘리며 발빠르게 외국인 손님맞이 채비를 갖추고 나선 것이다.
지난 3월 말부터 해외 입국자에 대한 자가격리 면제 조치가 완화된 데다 다음달부터 우리나라 대표 관광지인 제주도에 비자 없이 입국 및 체류할 수 있는 무사증 제도가 재개되면서, 외국인 방문객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실제로 CU는 올해 1분기 알리페이·위챗페이·유니온페이 등 외국인 결제수단 이용 건수가 전년 동기 대비 13.1%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이어진 4월에는 전년 동기 대비 29% 신장하며, 이용건수가 완연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마당이다. 전국에서 가장 높은 신장률을 보인 지역은 경기도로 올 초 대비 무려 2.6배나 늘었다. 대전(2.1배), 부산(1.9배), 서울(1.8배)도 모두 2배 안팎의 높은 신장률을 보였다. 코로나19 이전에는 중국인 관광객들의 주요 방문지였던 제주도는 무사증 입국이 어려워지면서 상대적으로 소폭(1.3배) 증가했다.
이에 CU는 알리페이 플러스(Alipay+)·BC카드와 제휴한 해외 결제사를 통해 올해 9가지 신규 해외 결제수단을 추가한다. 기존 중국인 관광객 중심의 해외 결제수단을 최근 동남아 고객 등 증가 추세에 맞춰 베트남, 말레이시아 등 9개 국가로 확대한 것이다.
구체적으로 알리페이플러스를 통해 알리페이홍콩를 이미 도입했으며, 연내 다나(DANA)·필리핀 지캐쉬(G cash)·태국 트루머니(True Money)·말레이시아 터치앤고(Touch n’Go) 등을 도입할 예정이다. BC카드를 통해서는 베트남의 결제 수단인 나파스 카드를 도입한데 이어 말레이시아 GPN 등 동남아 지역을 중심으로 사용되는 모바일 결제수단을 순차적으로 추가할 계획이다.
이미 운영 중인 3가지 해외 결제수단을 더하면 CU는 고객들에게 업계에서 가장 많은 12가지 해외 결제수단을 제공하게 된다.
연정욱 BGF리테일 마케팅실장은 “코로나19 사태가 전세계적인 안정세에 돌아선 데 맞춰 CU는 돌아온 해외 관광객들이 보다 편리하고 즐겁게 한국을 경험할 수 있도록 결제수단을 다양하게 도입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CU는 글로벌 프랜차이즈로서 국내외 고객들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CU는 지난해 10월 업계 최초로 핀테크 해외송금 서비스 앱인 ‘유트랜스퍼(Utransfer)’를 통한 환전 서비스를 도입해 달러(USD)·엔화(JPY)·위안화(CNY)·유로(EUR) 등 총 9가지 통화에 대해 환전 서비스를 24시간 제공하고 있다.
남궁민관 (kunggija@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진중권 “이준석이 해외로 도피? 강용석, 말이되는 소릴 해야지”
- 문다혜씨 “트윗 올린 이유? 어느 자식이 부모 욕하는 걸 참나”
- "여고 급식 김치에 죽은 개구리가 누워있었다"…발칵
- 박지현 "文, 잠도 못 주무시는데...김건희는 집무실을 거실처럼"
- 용산 이전 후…대통령 경비단 "환경 악화, 피로 증가" 호소
- 삼성전자, 외국인이 돌아왔다…6만전자 탈출 신호?
- 송영길 “서울시장 되면 文사저 앞 시위, 尹에 해결하라 하겠다”
- “한국 선수 최고령 우승인 것 아나요?” 질문에…지은희 “예스!”
- [궁즉답]팔도 비빔면 '이준호 포토카드', 사행성 논란 왜?
- [생생확대경]멈추지 않는 S존 논란, 이젠 기술의 힘 빌릴 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