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연 "김은혜, 재산 신고도 제대로 못하면서 경기도정 살필 수 있겠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동연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후보는 31일 전날 중앙선거관리위원회로부터 재산신고 '허위' 결정을 받은 김은혜 국민의힘 경기도지사 후보를 겨냥, "자기 재산도 신고를 제대로 못 하는 분이 경기도의 큰 예산을 다루면서 도정을 살필 수 있겠나"라고 직격했다.
김 후보는 이날 오전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 전화인터뷰에서 "김은혜 후보는 지난 토론회 당시 '재산신고를 허투루 했다면 벌을 받겠다'고 공언했다. 이제 사실대로 밝히도 벌을 받아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재명-송영길 '김포공항 이전' 공약엔 "문제 있다" 선 그어
(서울=뉴스1) 윤다혜 기자 = 김동연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후보는 31일 전날 중앙선거관리위원회로부터 재산신고 '허위' 결정을 받은 김은혜 국민의힘 경기도지사 후보를 겨냥, "자기 재산도 신고를 제대로 못 하는 분이 경기도의 큰 예산을 다루면서 도정을 살필 수 있겠나"라고 직격했다.
김 후보는 이날 오전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 전화인터뷰에서 "김은혜 후보는 지난 토론회 당시 '재산신고를 허투루 했다면 벌을 받겠다'고 공언했다. 이제 사실대로 밝히도 벌을 받아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앞서 전날 중앙선관위는 김은혜 후보의 재산 신고내역이 '사실과 부합하지 않는다'고 결정했다. 중앙선관위는 김 후보가 배우자 소유 건물 가액을 약 15억원과 배우자가 보유한 주식 계좌 일부를 누락해 재산 증권 가액 1억2369만원을 과소 신고했다고 밝혔다.
김 후보는 "이는 선거무효형이 나올 수 있는 중대범죄"라며 "만약 김은혜 후보가 당선돼도 이 문제 때문에 재선거를 하면 수백억(원) 이상의 혈세가 들어갈 것이다. 이런 부분들을 고려해 경기도민들이 정확히 보고 판단하리라 믿는다"고 말했다.
'실무자의 일부 착오가 있었다. 앞으로 더욱 만전을 기하겠다'는 김은혜 후보 측의 해명에 대해서는 "사실대로 밝히고 사과하고, 벌을 받고 해도 부족한 판인데 딸랑 두 문장으로 어떻게 이 문제를 해명할 수 있겠나"라며 "충분한 조치가 있어야 된다고 생각한다"고 지적했다.
김 후보는 또 선거 막판 변수로 떠오른 이재명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 후보와 송영길 서울시장 후보가 내놓은 김포공항 이전 공약에 대해선 "당과 아무런 조율 없이 (공약이) 나온 것은 조금 문제가 있다"며 부정적인 입장을 밝혔다.
그는 "김포공항 이전 문제는 전체적으로 당내에서도 조율을 거쳐야 할 내용이라 생각한다"며 "자기 자신의 공약 때문에 다른 지역 관련 공약에 문제가 생겨선 안 되기에 당내에서 충분한 논의를 해야 했는데, 그런 논의가 선행됐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dahye18@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성관계 안한지 몇년"…전현무, 결혼 관련 숏폼 알고리즘 들통
- 홍준표 "이재명에 징역 1년 때린 대단한 법관, 사법부 독립 지켜" 극찬
- 생후 30일 미모가 이정도…박수홍, 딸 전복이 안고 '행복'
- 서점서 쫓겨난 노숙자 부른 직원 "다 못 읽으셨죠? 선물"…20년 후 반전
- "제일 큰 존재"…'사혼' 박영규, 54세 나이차 막둥이 딸 최초 공개
- '이나은 옹호 사과' 곽튜브, 핼쑥해진 외모 자폭 "다른 이유 때문"
- 실종됐다는 5세 아동, 알고 보니 진돗개 숭배 사이비 단체 범행
- 배다해, ♥이장원과 결혼 3주년 자축 "지금처럼만 지내자 여보" [N샷]
- "로또 1등 당첨돼 15억 아파트 샀는데…아내·처형이 다 날렸다"
- "자수합니다"던 김나정, 실제 필로폰 양성 반응→불구속 입건(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