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평화광장 6월 문화예술 '다채'..소통공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가 녹음이 짙어지는 계절을 맞아 오는 6월 한 달 동안 경기도청 북부청사 경기평화광장에서 공연-전시-도민 마켓-영화 상영 등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먼저 2022 지역문화연계 공모지원 사업을 통해 선발된 지역 문화예술팀이 평화를 주제로 창작극-전통음악-클래식 등 다양한 공연을 펼치는 '평화 ON 스테이지'를 6월 첫째 주 주말과 마지막 주 주말에 개최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의정부=강근주 기자】 경기도가 녹음이 짙어지는 계절을 맞아 오는 6월 한 달 동안 경기도청 북부청사 경기평화광장에서 공연-전시-도민 마켓-영화 상영 등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먼저 2022 지역문화연계 공모지원 사업을 통해 선발된 지역 문화예술팀이 평화를 주제로 창작극-전통음악-클래식 등 다양한 공연을 펼치는 ‘평화 ON 스테이지’를 6월 첫째 주 주말과 마지막 주 주말에 개최한다.
4~5일은 아트플랫폼 동화(퓨전국악-민요), 창작극단 분홍양말(마임-마술), 나루클래식(클래식), 로로컴퍼니(기타 퍼포먼스), 25~26일은 이영순무용단(무용), 공간 서커스살롱(서커스), 이민영(저글링) 등이 공연에 나설 예정이다.
또한 오는 7월2일까지 소설가 김숨과 그림작가 황미선이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이자 인권운동가인 고(故) 김복동 할머니를 기리며 쓴 동화 <아이와 칼>의 원화 전시가 경기평화광장 경기천년길 갤러리에서 개최된다.
올해 지역문화연계 공모지원 사업에 선정된 ‘우리 나비’가 전시 팀으로 참여, 실제 작품에 쓰인 원화 20여점을 선보인다. 특히 6월16일부터 증강현실(AR) 등을 활용해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코너도 마련된다.
경기평화광장을 도민 간 문화 공유-소통 공간으로 만드는 ‘도민마켓’도 주목할 만하다. 이 프로그램은 6월11부터 12일까지 이틀 동안 오후 4시부터 저녁 9시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지역 소상공인이 참여하는 ‘플리마켓존’, 도민이 직접 중고물품을 판매할 수 있는 ‘돗자리마켓존’은 물론 추억사진관, 광장오락실, 버블쇼, 재즈 공연 등 다양한 이벤트로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 전망이다.
오는 6월~7월 중 저녁 7시~10시에는 ‘야외 영화상영’ 프로그램을 개최할 예정이다. 광장 잔디밭에 500인치 대형 스크린을 설치해 다양한 영화를 상영하며 도민에게 특별한 여름밤을 선사할 예정이다. 올해는 사전예약제가 아닌 자유로운 관람 형식으로 진행할 방침이다.
한편 경기도는 여름 이후에도 경기도박물관 유물 전시, 광장 체험형 설치 전시, 반려 동-식물 문화체험 행사 등 다양한 경기평화광장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운영해 경기북부 도민의 문화욕구를 충족시킬 계획이다.
박상일 행정관리담당관은 “그동안 코로나19로 침체된 여가문화 활동을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사업을 추진할 방침”이라며 “일상에서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해 도민에게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평화광장 프로그램에 대한 세부사항은 경기문화재단 누리집(ggcf.kr) 및 경기평화광장 누리집(gg.go.kr/mn/peaceplaza/) 공지사항을 통해 순차적으로 안내할 예정이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엄마하고 삼촌이랑 같이 침대에서 잤어" 위장이혼 요구한 아내, 알고보니...
- 남편상 사강, 4년만 안방 복귀…고현정 동생
- "치마 야하다고"…엄지인, 얼마나 짧기에 MC 짤렸나
- 추신수 아내 하원미 "은퇴한 동료 80% 이혼했던데…"
- 서현진, 유재석 재산 언급 "오빠 1000억은 되지?"
- 한지일, 전재산 100억 잃고 기초수급자 "고독사 두려워"
- "인형에게 모유수유"…20대女, 무슨 일이길래 [헬스톡]
- 이윤진 "'밤일'한다는 루머, 억장 무너져…열애설도 가짜"
- "파병 온 북한군, 인터넷 자유로운 러시아서 음란물에 중독"
- '조롱 논란' 박수홍♥김다예, 딸 출생신고 철회 "비상사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