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9 헤드라인]

KBS 2022. 5. 30. 21:11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대 천만 원…오늘 최소 5조 9천억 원 지급

어제 추경안이 통과됨에 따라 소상공인 등을 위한 손실보전금 지급이 오늘부터 시작됐습니다. 최대 천만 원까지 지원되는데, 오후 6시까지 5조 9천억 원이 지급됐습니다.

“수입 돼지고깃값 최대 20% 인하”…보유세도 완화

정부가 수입 돼지고깃값을 최대 20% 내릴 수 있도록 관세를 낮추고, 일부 품목의 부가가치세를 한시적으로 면제해주는 등 물가안정대책을 내놓았습니다. 1주택자의 보유세는 2020년 수준으로 되돌리기로 했습니다.

지방선거 D-2…‘김포공항’·‘축소 신고’ 변수로

지방선거를 이틀 앞두고 민주당은 정부 견제를, 국민의힘은 힘 있는 여당을 호소하며 총력 유세전을 펼쳤습니다. 민주당 이재명 후보가 내놓은 김포공항 이전 공약과 국민의힘 김은혜 후보의 재산 축소 신고가 막판 변수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단독] “테라 계열사 국내에…폭락 가능성 묵살했다”

투자자들에게 막대한 피해를 준 가상화폐 루나와 테라 개발사인 테라폼랩스의 실질적 계열사가 국내에 있다는 주장이 나왔습니다. 가치 폭락을 우려하는 내부 목소리를 권도형 대표가 묵살했다는 의혹도 제기됐습니다.

[단독] 공공사업 입찰 과정에 뇌물…임원 구속

수백억 원 규모의 부산시 공공사업을 따낸 대형건설사가 입찰과정에서 뇌물을 건넨 정황이 검찰에 포착됐습니다. 검찰은 롯데건설 임원을 구속하고 회사의 조직적 개입이 있었는지 수사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Copyright © KB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