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금천구청사 생태체험 프로그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금천구는 6월 20일부터 7월 20일까지 구청 유휴공간을 활용해 조성한 금나래 하늘텃밭에서 어린이 대상 생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금천구청사에 조성된 금나래 하늘텃밭은 1~2층 경사로, 2층 생태텃논과 금나래 텃밭정원, 2~3층 경사로, 3층(의회 앞) 옥상 텃밭으로 이루어졌다.
1~2층 경사로에는 옥수수길, 녹색 커튼, 터널 텃밭이 있고, 2층에는 수경 인삼재배실 앞 생태텃논과 보건소~어린이집 앞 금나래 텃밭정원이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태형 기자] 금천구는 6월 20일부터 7월 20일까지 구청 유휴공간을 활용해 조성한 금나래 하늘텃밭에서 어린이 대상 생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금천구청사에 조성된 금나래 하늘텃밭은 1~2층 경사로, 2층 생태텃논과 금나래 텃밭정원, 2~3층 경사로, 3층(의회 앞) 옥상 텃밭으로 이루어졌다.
1~2층 경사로에는 옥수수길, 녹색 커튼, 터널 텃밭이 있고, 2층에는 수경 인삼재배실 앞 생태텃논과 보건소~어린이집 앞 금나래 텃밭정원이 있다. 2~3층 경사로에는 수박 길이 있고, 3층에는 옥상 텃밭이 조성돼 있다.
생태체험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1일 2회(회당 20명 선착순) 개최된다. 참여하는 어린이들은 옥수수, 여주, 수세미, 호리병박, 토마토, 오이, 상추, 수박, 참외, 벼 등 60여 종의 다양한 작물들을 체험해 볼 수 있다.
농작물의 이름, 재배 방법, 용도 알아보기, 생태교육으로 구성돼 약 90분간 진행된다. 수확기가 도래한 작물은 어린이들이 직접 수확해보는 체험도 진행될 예정이다.
금천구 교육·복지기관과 초등학생을 둔 가족을 대상으로 하며, 참여를 희망하는 개인 또는 기관은 6월 7일부터 10일까지 금천구청 홈페이지 ‘통합예약-기타예약’에서 신청하면 된다. (사진=금천구)
김태형 (kimke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3억 하락거래 아니면 안 팔려…GTX호재 사라진 인덕원
- [단독]등굣길 여중생, 20대 괴한에 ‘묻지마 피습’…경찰 입건
- 화난 공익제보자, 양현석에 "저런 XXX 왜 무서워했나" 막말
- 박지현 "文, 잠도 못 주무시는데...김건희는 집무실을 거실처럼"
- [궁즉답]팔도 비빔면 '이준호 포토카드', 사행성 논란 왜?
- 개그맨 임성훈 "'애로부부' 90% 거짓말…채널A에 항의"
- "입으로 총질…문다혜 씨, 당해보니 죽겠죠?" 정유라의 일침
- 강용석 "이준석 '해외도피설'도, 제때 출금 안하면 법무부 직무유기"
- (영상)"악마의 무기"…러軍, 또 돈바스에 '테르밋 소이탄' 투하
- 경찰 조사까지…임영웅 0점 '뮤뱅' 논란 쟁점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