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 130억원 출자해 기업주도형 벤처캐피탈 설립

윤지혜 기자 2022. 5. 30. 18:24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GS건설이 기업주도형 벤처캐피탈을 설립해 혁신 기술을 가진 스타트업기업과의 동반성장 체계 구축에 나섭니다.

GS건설은 30일 100% 자회사(설립자본금 130억원)로 기업주도형 벤처캐피탈(CVC) 인 '엑스플로인베스트먼트(XPLOR INVESTMENT)'를 설립해 유망 스타트업과 벤처기업에 투자에 나선다고 밝혔습니다.

엑스플로인베스트먼트는 현재 신기술사업금융전문회사 등록을 추진 중이며 절차가 마무리되면 건설업 유관 산업 신기술벤처기업뿐만 아니라 비(非)건설 부분의 신성장 혁신 비즈니스를 만드는 신기술기업의 발굴·투자·육성·지원에 나설 지원입니다.

이번 기업주도형 벤처캐피탈 설립은 건설업의 미래성장을 위해서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 이하 DT)이 생존의 필수 요소가 됐고, 이를 위해서는 혁신 기술간 상호 융·복합이 미래 성장의 중요한 변수가 될 수있다는 판단 때문이라고 GS건설측은 설명했습니다.

GS건설은 자금력을 갖춘 대기업 벤처캐피탈사로서 중소·벤처기업에 대한 장기적인 종합 지원과 함께 신성장동력을 발굴하며 전통건설업의 한계를 넘어선 부가가치와 일자리를 창출하는 혁신기업으로 탈바꿈한다는 복안입니다.

허윤홍 신사업부문 대표는 "당사는 기존 신사업을 고도화하는 동시에 스타트업, 벤처캐피탈 등과 협력하는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해 새로운 기회를 찾아 혁신 기업으로 변화해야 한다"며 "이를 통해 스타트업과 GS건설 모두 국내를 대표하는 지속가능성장(Growth through Sustainability)기업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네이버에서 SBS Biz 뉴스 구독하기!

평소 궁금했던 브랜드의 탄생 이야기! [머니랩]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 I&M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