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신작 공성전 게임 '프라시아 전기'..NDC 22에서 제작 과정 공개"

최종봉 2022. 5. 30. 15: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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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이 오는 6월 열리는 넥슨개발자콘퍼런스(이하 NDC)에 자사가 제작 중인 신작 모바일·PC 타이틀 '프라시아 전기'의 제작 과정을 담은 강연을 진행한다.

게임 기획부터 아트, 프로그래밍까지 다양한 직군의 '프라시아 전기' 개발진들이 대형 MMORPG 제작 과정에서 얻게 된 본인만의 노하우를 콘퍼런스 기간 동안 발표할 예정으로, 이 과정에서 '프라시아 전기'에 대한 세부 정보도 공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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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이 오는 6월 열리는 넥슨개발자콘퍼런스(이하 NDC)에 자사가 제작 중인 신작 모바일·PC 타이틀 '프라시아 전기'의 제작 과정을 담은 강연을 진행한다.

게임 기획부터 아트, 프로그래밍까지 다양한 직군의 ‘프라시아 전기’ 개발진들이 대형 MMORPG 제작 과정에서 얻게 된 본인만의 노하우를 콘퍼런스 기간 동안 발표할 예정으로, 이 과정에서 '프라시아 전기'에 대한 세부 정보도 공개된다.

■ 전투 콘텐츠의 게임 디자인 방법론

먼저 '프라시아 전기'가 수많은 거점을 두고 펼쳐지는 공성전을 핵심 콘텐츠로 준비하는 만큼, 전투 플레이를 정교하게 설계하고 다양한 유저층을 만족시키기 위해 게임 기획자들의 발표 세션이 준비된다.

6월 9일 공개되는 강연 '전쟁 MMORPG의 코어유저층 확대를 위한 게임 디자인 고찰'에서는 PVP가 활성화된 게임들의 특징을 소개하고 '프라시아 전기' 코어 유저층을 확대하기 위해 고민해온 요소와 이를 풀어나가는 방법을 전한다.

이어서 6월 10일에는 '라이트 유저도 재밌는 전쟁 MMORPG 만들기' 강연으로 대규모 전쟁에 관심이 적은 라이트 유저들도 '프라시아 전기' 내에서 콘텐츠 경험을 확장할 수 있도록 만들기 위해 준비한 전략을 엿볼 수 있다.

또한 '요구조건이 빡빡한 게임에서 레벨 디자이너로 살아남기'에선 게임 내 전투 환경에서 보다 치밀한 플레이가 이뤄질 수 있도록 공간을 디자인하고 밀도를 올리는 과정에서 효율적인 방법을 찾아온 여정을 소개한다.

■ 게임 구현 과정에서 얻은 인사이트 공유
게임의 세계관을 비주얼적으로 그려내는 아트 분야와 게임을 정교하게 작동시키기 위해 기술적인 틀을 쌓는 프로그래밍 분야에서도 '프라시아 전기' 개발진의 노력이 담긴 세션도 만나볼 수 있다.

먼저 6월 8일 '프라시아 전기 캐릭터 개발 노트' 세션에서는 게임의 장대한 세계관과 내러티브를 담은 캐릭터들의 컨셉을 개발하고, 이를 사실감 있게 모델링으로 구현하는 일련의 제작 과정을 소개한다.

프로그래밍 분야 '프라시아 전기에 멋진 탈 것 만들기' 발표는 탈것의 역할이 중요한 이 게임에서 현실적이고 생동감 있는 탈것을 구현하기 위한 기술적인 작업 과정을 단계별로 전한다.

이후 6월 10일 '실시간 MMORPG의 플레이 감각을 날카롭게 벼려보자'에선 '프라시아 전기' 안에서 벌어지는 실시간 전쟁 과정 중 플레이 경험을 더욱 예리하게 만들고자 네트워크 지연을 극복하기 위해 시도한 노하우를 공개한다.

게임과 예술 사이에서 탐구하는 아티스트들의 열정이 담긴 작품이 대거 전시되는 'NDC 아트 전시회'에서도 '프라시아 전기'의 컨셉과 세계관을 담은 수려한 게임 아트들이 공개될 예정이다.

'프라시아 전기' 관계자는 "게임의 완성도와 퀄리티를 끌어올리기 위해 내부적으로 치열하게 고민하며 얻은 인사이트를 외부에 공유하는 장을 만들고자 개발조직 차원에서 이번 NDC에 적극 참여하게 됐다"며 "콘퍼런스 기간 공개될 발표 세션으로 많은 분들이 프라시아 전기의 면모를 자세히 접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올해 15회를 맞는 넥슨개발자콘퍼런스(NDC)는 국내 최대 규모의 게임업계 지식공유 플랫폼으로 업계 종사자와 관계자들이 함께 인사이트를 공유하고 있다. 지난해 최초 온라인으로 열린 2021년 NDC에는 누적 참관객 71000여 명을 기록하며 막을 내렸다.
최종봉 konako12@fomo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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