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뿌리 e스포츠' 2022 동호인 대회 시작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e스포츠 시설은 지역의 e스포츠 문화 활성화 및 기초 경기시설 확보를 목표로 문화체육관광부가 e스포츠(전자스포츠) 진흥에 관한 법률에 따라, e스포츠 문화를 선도할 수 있는 인터넷컴퓨터게임시설제공업(이하 PC방)을 e스포츠 시설로 정식 지정하고 지원하는 사업으로 2020년 신설되었다. 한국e스포츠협회는 문화체육관광부의 e스포츠 시설 지정 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e스포츠 동호인 대회’는 전국 e스포츠 시설에서 개최되어 지역 e스포츠 문화 활성화와 e스포츠 시설의 역할 강화를 도모하게 된다.
2022 e스포츠 동호인 대회는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와 EA 스포츠 피파온라인4(이하 피파온라인4) 2개 종목이 정식 종목으로 선정되었으며, 연간 정기대회(5~6월, 8월~10월), 반기대회(7월, 11월), 연간대회(12월)로 진행된다. 그리고 대회는 일반부와 중/고등부로 구분된다. 정기대회에서 e스포츠 시설별 대표팀이 선발되고, 반기대회에는 시설별 대표 팀이 참가하여 자웅을 겨루게 된다. 마지막 연간대회는 반기대회에 상위 입상했던 e스포츠 시설 대표팀들이 출전하여 e스포츠 시설 중 최고 실력자를 가리게 된다.
상금은 정기대회 종목별 1위 팀에 2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피파온라인4 종목의 경우 참여 선수 전원에게 기본 아이템이 추가로 지급된다. 반기별 대회는 총 상금 500만원과 게이밍장비가 순위별로 차등 지급되며, 연간대회는 총상금 400만원이 책정되어 있다. 반기대회 및 연간대회의 피파온라인4 입상 팀에는 넥슨 캐시도 추가 제공될 예정이다.
올해 동호인대회 정기대회는 전국 e스포츠 시설에서 활발히 참가신청 모집 중이다. 6월 말까지 시설별로 상시로 열리며, e스포츠 시설 홈페이지(e-sportsarena.or.kr)에서 가까운 e스포츠 시설을 찾아 동호인으로 등록하면 누구나 대회에 참가할 수 있다.
박운성 기자 (photo@dailyesports.com)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