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보다 위대한 호날두, 감독 바뀌어도 특혜 "지옥훈련 프리패스"

한동훈 2022. 5. 30. 13:2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팀보다 위대한 선수는 없다지만 호날두는 예외인 모양이다.

영국 '맨체스터 이브닝뉴스(MEN)'는 30일(한국시각)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에릭 텐하흐의 무자비한 여름 훈련 계획에 대해 자유이용권(free pass)을 획득했다'라고 보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EPA연합뉴스

[스포츠조선 한동훈 기자] 팀보다 위대한 선수는 없다지만 호날두는 예외인 모양이다.

영국 '맨체스터 이브닝뉴스(MEN)'는 30일(한국시각)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에릭 텐하흐의 무자비한 여름 훈련 계획에 대해 자유이용권(free pass)을 획득했다'라고 보도했다.

MEN에 따르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새 감독 텐하흐는 팀을 강력한 압박 축구를 구사하도록 강도 높은 훈련을 계획했다. 하지만 호날두는 최전방에서 상대를 압박하지 않는 스타일이다. 보통 선수라면 주전에서 제외되거나 스스로 팀 전술에 맞도록 변화하려고 노력하겠지만 호날두는 아니었다.

MEN은 '호날두는 변하지 않을 것이다. 맨유는 호날두를 클럽에 붙잡아 두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하는 상황이다. 호날두가 아닌 다른 맨유 선수들은 어쩔 수 없이 변해야 한다. 텐하흐가 이 대목에서 어떻게 타협할 것인지 지켜보는 것도 흥미롭다'라고 설명했다.

사실이라면 팀보다 호날두가 위다.

맨유는 2021~2022시즌 클럽 역대 최저 승점(58점)을 기록하며 프리미어리그 6위에 그쳤다. 가장 큰 단점은 역시 압박이었다. MEN은 '맨유의 압박 능력은 유럽 5대리그의 하위 20% 수준이었다. 맨유 선수단은 욕망과 헌신이 부족했다. 수개월째 뚜렷하게 드러났다. 37세의 호날두가 공격 라인을 이끌고 있고 선수들은 지난 3년 동안 형편없는 지도를 받았다. 이것은 텐하흐가 이번 여름에 해결해야 할 문제다'라고 지적했다.

텐하흐는 맨유가 압박 축구를 구사할 수 있도록 선수들을 훈련시켜야 하지만 호날두는 '예외'라는 이야기다.

MEN은 '텐하흐는 꼼꼼한 지도자로 알려졌다. 그는 이미 프리시즌 프로그램을 설계했을 것이다. 상대방을 지속적으로 압박할 수 있는 지구력과 활발한 체력 훈련이 포함될 것이다'라며 맨유 선수단에게는 힘든 6월이 될 것이라 전망했다. 텐하흐와 호날두의 동행이 어떻게 조화를 이룰 수 있을지 관심을 모은다.

한동훈 기자 dhhan@sportschosun.com

▶ 당신은 모르는 그 사람이 숨기고 있는 비밀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상현, ♥메이비+삼남매와 얼마나 행복하면..이런데서 티 나네
개그맨 임모 씨, 애로부부 '배드파더' A씨 맞나…SNS계정 폐쇄
김숙♥이대형 “결혼 날짜 9월 13일”..사회 전현무·축가 장윤정·주례 허재 '초호화' (당나귀)
“신혼 때 많이 해둬” 이효리, 19禁 조언에 '배다해♥' 이장원 찐당황
아이유 레드카펫 '어깨빵' 佛스타…결국 사과 “아이엠 쏘 쏘리”
김승현父母 충격 실상에 '경악'…제작진 앞 폭력에 욕설까지 “너 인간도 아니야”
'신혼' 배다해, ♥이장원과 먹는 저녁 메뉴 보니..그릇부터 정갈 "채소 폭탄"
한소희, 팔에 새겼던 타투 싹 제거..앙상하고 새하얀 팔뚝
임영웅, '존재 자체가 레전드'인 트로트 男 스타 '500만원 기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