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뉘르부르크링 24시 내구레이스' 7년 연속 완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자동차(005380) 고성능 브랜드 N이 세계에서 가장 가혹한 경기로 알려진 뉘르부르크링(Nurburgring) 24시 내구레이스에서 우승하며 7년 연속 전 차종 완주에 성공해 우수한 성능을 입증했다.
현대차의 고성능 브랜드 N은 2016년부터 7년 연속으로 뉘르부르크링 24시 내구레이스 완주에 성공해 고성능 브랜드 N의 탄탄한 기본기를 입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엘란트라 N TCR, 작년에 이어 TCR 클래스 우승
[이데일리 손의연 기자] 현대자동차(005380) 고성능 브랜드 N이 세계에서 가장 가혹한 경기로 알려진 뉘르부르크링(Nurburgring) 24시 내구레이스에서 우승하며 7년 연속 전 차종 완주에 성공해 우수한 성능을 입증했다.
이번 대회에는 총 135대의 차량이 출전해 93대가 완주에 성공했으며(완주율 69%), TCR 클래스에는 폭스바겐 골프 GTI TCR, 세아트 쿠프라 TCR, 아우디 RS3 LMS TCR 등 고성능 경주차가 출전해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이러한 가운데 현대차의 엘란트라 N TCR이 뉘르부르크링 24시 내구레이스에 도전장을 내민 후 2년 연속 클래스 우승함과 동시에 종합순위 18위로 상위권에 오르며 탄탄한 내구성과 주행성능을 보여줬다. 함께 출전한 i30 N TCR 역시 클래스 준우승을 달성하며 종합 31위를 기록했다.
현대차의 고성능 브랜드 N은 2016년부터 7년 연속으로 뉘르부르크링 24시 내구레이스 완주에 성공해 고성능 브랜드 N의 탄탄한 기본기를 입증했다.
현대자동차 N브랜드매니지먼트모터스포츠사업부 틸바텐베르크 상무는 “엘란트라 N TCR이 뉘르부르크링 24시 내구레이스 TCR 클래스 2년 연속우승을 차지하여 매우 기쁘다”며 “고성능 브랜드 N의 쉼 없는 도전 속에서 얻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최고의 즐거움을 선사하는 자동차를 선보이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는 ‘뉘르부르크링 24시 내구레이스’와 함께 올해 하반기 진행할 ‘Dare to dream’ 프로그램을 알리기 위해 지난 27일 공개한 영상이 나흘만에 100만 조회수를 돌파하며 글로벌 모터스포츠 팬들에게 많은 관심과 호응을 이끌었다.
이외에도 현대차는 ‘현대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웹사이트를 통해 뉘르부르크링 24시간 내구레이스를 실시간으로 중계해주는 라이브 스트리밍을 운영했다.
손의연 (seyyes@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나는 얼마?" 최대 1000만원 손실보전금 오늘부터 준다
- 김건희 '명품' 재킷, 돈 주고도 못 산다?
- “文은 잊혀지고 싶댔는데… 딸 다혜씨는 왜?” 전여옥의 의심
- 김어준 "김건희, 대통령 부인 놀이 좀 적당히"…건희사랑 '발끈'
- (영상) 굴착기 뒷바퀴가 번쩍… 앞차 급정거에 아찔했던 2초
- "그래서 힘들었구나"…여당 후보되고 `현타` 온 안철수
- 개그맨 임준혁, 오늘(30일) 발인
- 문자폭탄 받은 박지현 “이렇게 힘들 줄 몰랐다, 그런데…”
- 강용석 "'성상납' 이준석 출국금지 신청"…오늘 오전 검찰 방문
- “김밥 심부름 10분 늦었다고 얼굴을…” 후배경찰 폭행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