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피시팜, 아미노랩과 장어사육 대규모 급이 테스트 협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최대 장어양식 단지에서 아미노산 사료첨가제 효능시험이 대규모로 진행된다.
이성화 그린피시팜 대표이사는 "장어는 동서양, 남녀노소 모두가 즐기는 보양식으로 코로나 엔데믹에 따른 외식수요 증가, 여름철 성수기 등이 겹쳐 수요량이 급증하고 있다" 며 "이번 급이 테스트를 통해 국내 최초 아미노산 특수사료로 키운 장어가 건강하고 맛도 일품인 먹거리로 사랑받을 수 있도록 대규모 효능시험 성료로 장어 양식 안정화와 장어 채산성 향상을 극대화하겠다" 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양지윤 기자] 국내 최대 장어양식 단지에서 아미노산 사료첨가제 효능시험이 대규모로 진행된다.
이에 따라 그린피시팜은 아미노랩이 개발한 아미노산 사료첨가제 ‘아미노팜’을 제공받아 당진 장어양식장에서 장어사육 효과를 검증할 방침이다.
아미노팜은 국내최초 동물 생혈액을 효소로 분해해 살균 과정을 거쳐 분말화한 고기능성 아미노산 특수사료다. 아미노산의 면역성분과 각종 천연 미네랄 성분으로 다수의 광어양식장, 양계장, 양돈장 필드 테스트를 통해 면역력 강화에 의한 폐사율 감소와 증체율 향상을 입증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그린피시팜 관계자는 “장어는 고급어종으로 생장환경도 까다로워 첨단 양식시스템을 기반한 장어사육 급이도 매우 엄격하게 진행되기 때문에 공식적인 필드 테스트 효과검증을 거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국내 처음으로 아미노산 사료첨가제를 장어양식에 직접 급이하면서 장어의 면역강화와 증체율 증가효과를 면밀하게 모니터링해 향후 장어양식 사료첨가제 적용여부를 판단할 것” 이라고 덧붙였다.
박해성 아미노랩 대표는 “아미노산 특수사료로 키운 그린피시팜의 장어양식이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최상의 제품공급과 관리에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실제로 그린피시팜의 당진 장어양식장은 5000평 규모에 224개의 초대형 양식수조를 갖춘 국내최대 스마트 장어양식 단지다. 1개 수조당 1만2000미를 양식할 수 있어 연간 총 270만미 생산이 가능하다.
모회사인 그린플러스의 첨단온실 기술을 적용해 수온을 일정하게 유지하고 장어 크기별 자동선별, 환경오염을 최소화하는 순환 여과식 시스템, 장어 생장관리를 실시간 모니터링하는 중앙관제 시스템 등을 갖췄다.
이성화 그린피시팜 대표이사는 “장어는 동서양, 남녀노소 모두가 즐기는 보양식으로 코로나 엔데믹에 따른 외식수요 증가, 여름철 성수기 등이 겹쳐 수요량이 급증하고 있다” 며 “이번 급이 테스트를 통해 국내 최초 아미노산 특수사료로 키운 장어가 건강하고 맛도 일품인 먹거리로 사랑받을 수 있도록 대규모 효능시험 성료로 장어 양식 안정화와 장어 채산성 향상을 극대화하겠다” 고 말했다.
아미노랩은 국내최초 동물혈액을 활용한 효소분해 기술로 면역증강용 아미노산 사료첨가제와 자원화 설비 개발로 대한민국신기술(NET)인증을 획득한 혈액자원화 강소기업이다. 최근 세종시에 완공한 혈액자원화 양산기지를 통해 전량 수입에 의존하는 고가의 단백질 사료를 국산화하고 수입 대체를 이끌고 있다.
양지윤 (galileo@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재명 실성한 듯…아예 UFO 터미널 지어라" 진중권 맹공
- 강용석 "'성상납' 이준석 출국금지 신청"…오늘 오전 검찰 방문
- “文은 잊혀지고 싶댔는데… 딸 다혜씨는 왜?” 전여옥의 의심
- "그래서 힘들었구나"…여당 후보되고 `현타` 온 안철수
- "이재명 후보, '욕 좀' 해주세요" 지지자 난동…그는 누구
- 문자폭탄 받은 박지현 “이렇게 힘들 줄 몰랐다, 그런데…”
- 개그맨 임준혁, 오늘(30일) 발인
- “김밥 심부름 10분 늦었다고 얼굴을…” 후배경찰 폭행 논란
- 바이든에 자랑한 尹집무실 그림, 알고보니…
- 371만 소상공인에 손실보전금 23조 오늘부터 지급…절차·대상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