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윈 "9개 기관투자자, 170억 납입 완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자동차 부품 전문기업 아이윈은 빗썸 자회사인 비티씨인베스트먼트, IBK캐피탈 등 총 9개의 기관투자자들이 170억원 납입을 완료했다고 30일 밝혔다.
아이윈에 따르면 170억원 규모의 제4회차 전환사채(CB) 납입은 지난 27일 완료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신항섭 기자 = 자동차 부품 전문기업 아이윈은 빗썸 자회사인 비티씨인베스트먼트, IBK캐피탈 등 총 9개의 기관투자자들이 170억원 납입을 완료했다고 30일 밝혔다.
아이윈에 따르면 170억원 규모의 제4회차 전환사채(CB) 납입은 지난 27일 완료됐다. 이번에 납입된 사채의 만기일은 오는 2025년 5월27일이며, 전환가액은 2423원이다.
회사 측은 이번에 마련된 자금으로 미래 자동차 산업을 이끌어 나갈 수 있는 관련 사업에 사용할 계획이다. 앞서 자율주행 시장 진출을 위해 지난 2월 아이윈플러스를 인수한 바 있다. 또 '프로닉스 테크놀로지스' 미국 법인을 설립해 미국 진출도 가시화하고 있다.
아이윈 관계자는 "이번 투자금 증액과 납입 완료는 회사의 장기 성장 전략에 대한 투자자들의 믿음과 기대를 보여준다"며 "자율주행, 스마트카, AI 등 미래 기술에 대한 투자를 가속화하여 첨단 자동차 산업을 대표하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angseob@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흡연 논란' 옥주현, 이번엔 목에 장침 꽂아 "흔치 않은 일"
- '강남역 여친 살해' 의대생 사형 구형…유족, 무릎 꿇고 엄벌 탄원(종합)
- [단독]'화천 토막 살인' 軍 장교, 살인 후 피해자인척 보이스톡…미귀가 신고 취소 시도
- 죄수복 입은 김정은 철창 안에…스위스에 걸린 광고
- 한지일, 100억 잃고 기초수급자 "고독사 두려워"
- '연봉 7000만원' 전공의 수련수당…필수의료 유입 실효성 의문
- 축구 경기중 날아온 '돼지머리'…발로 찼다가 부러질 뻔(영상)
- 추성훈 "사람 안 믿는다"…왜?
- 나나, 상의 탈의 후 전신타투 제거…고통에 몸부림
- 장가현 "전남편 조성민, 베드신 간섭…신음소리도 물어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