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디슨이노, LG엔솔과 190억 구매 계약 체결 소식에 급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에디슨INNO(에디슨이노)가 LG에너지솔루션과 190억원 규모의 구매 계약을 체결했다는 소식에 주가가 오르고 있다.
앞서 에디슨이노는 LG에너지솔루션과 올해 190억원 규모의 배터리 셀 구매 계약을 체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에디슨INNO(에디슨이노)가 LG에너지솔루션과 190억원 규모의 구매 계약을 체결했다는 소식에 주가가 오르고 있다.
30일 오전 9시31분 기준 에디슨이노는 전 거래일 대비 1120원(11.28%) 오른 1만10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앞서 에디슨이노는 LG에너지솔루션과 올해 190억원 규모의 배터리 셀 구매 계약을 체결했다.
에디슨이노 관계자는 "이번 계약으로 자금력과 향후 전기차(BEV) 사업에 대한 성장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다"며 "철저한 품질관리 및 안전관련 규정 등 까다로운 조건을 충족하지 못하면 셀을 구매할 수 없기 때문에 이번 LG엔솔과의 계약체결은 파트너사로 인정을 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밝혔다.
에디슨이노는 정형외과 의료기기 전문 기업 유앤아이에서 에디슨이노로 사명을 변경하고 전기차 부품 사업부를 신설하는 등 전기차 시장 진출을 준비해왔다. 이미 전기버스용 배터리 팩을 공급하며 전기차 사업을 본격 전개하고 있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월 300만원 줘도 안와"…콧대 높아진 외국인 근로자 '충격'
- "28만원 내고 예약했는데…이게 잔디냐" 골퍼들 '불만 폭발'
- "가족 4명이 불고기·냉면 먹었더니 44만원 나왔어요"
- 약물 불법투여·시신 유기했던 의사…법원, 면허 재교부 판결
- 초등학교 교과서인데…속옷 노출에 성희롱까지 中 '발칵'
- [TEN피플] 이혼남 된 송강호, ‘칸의 남자’ 곁에는 늘 아내가 있었다
- [종합] 유명 개그맨 남편, 데뷔 후 뜨자마자 돌변…'폭력·불륜→잠적' ('애로부부')
- [종합] 한혜진 "나 정치 이야기 하고 싶어" 폭탄 발언…제작진 당황 ('인생84')
- [종합] '이천수♥' 심하은 "성형 부작용으로 코 찌그러져…'성괴' 악플 마음의 상처" ('살림남2')
- 워싱턴 도착한 BTS, VIP 출구로 이동…31일 바이든과 만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