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亞 최대 규모 테스트 트랙 오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이수일)가 충남 태안군에서 아시아 최대 규모 테스트 트랙인 '한국테크노링'을 오픈했다.
한국테크노링은 축구장 약 125개 크기의 부지면적 126만m²(38만 평), 총 13개의 다양한 트랙을 갖춘 아시아 최대 규모, 최장 테스트 노면을 보유한 테스트 트랙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래 오토모티브시장 선점 드라이브
최고 속도 250km/h 이상의 고속 주행 테스트가 가능하며 전기차, 슈퍼카용 타이어처럼 혁신적인 제품 개발에 필요한 타이어 성능 테스트가 이뤄진다.
또한 트럭과 버스 등 모든 차량들에 대한 평가가 가능하며 컨트롤 타워, 오피스동, 타이어 워크숍, 전기차 충전소 시설을 완비한 최첨단 하이테크 R&D 시설을 갖추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글로벌 컨트롤 타워 역할을 담당하는 본사 ‘테크노플렉스’의 중장기 전략 및 혁신 상품 기획, 중앙연구소 ‘한국테크노돔’의 타이어 원천기술 개발, 글로벌 8개의 생산기지에 이어 최종 테스트베드인 ‘한국테크노링’까지 완공되며 최상의 R&D 인프라를 구축하게 됐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한국테크노링은 글로벌 프리미엄 완성차의 엄격하고 다양한 니즈를 충족하고 전기차, 자율주행 등 미래 오토모티브 산업을 선점할 수 있는 최첨단 테스트 센터로서 역할을 수행하며, 한국타이어가 혁신을 실현하는 대표 장소로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다.
원성열 기자 sereno@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만삭’ 이하늬, 다 드러낸 D라인…거침없는 임신부 패션 [DA★]
- 김성령 55세 맞아? 미모 美쳤네 [화보]
- 손담비♥이규혁, 상견례 당일 불참 선언→양가 母 ’충격’(너는 내 운명)
- 가비, 신혼 생활 포착 (‘거상 박명수’)
- 강타♥정유미, 올 가을 결혼설에 양측 “결정된바 없다”[종합]
- 김준호 건강검진 결과에 심각한 분위기…장모 오열한 프러포즈 공개 (미우새)
- 이지혜 눈물, 셋째 시험관 시도 고백…이현이도 폭풍 오열 (동상이몽2)
- 전현무, 20세 연하 홍주연과 열애설→결혼 선물 언급도 ‘난리’ (사당귀)
- 아이브 장원영 처피뱅+양갈래에 8등신 비율 ‘안 믿겨’ [DA★]
- 모니카 “사랑하는 사람 만나…소중한 생명도” 결혼+임신 발표 [전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