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본카, 안전한 나들이 위한 '차량 관리' 팁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직영 중고차 브랜드 리본카를 운영하는 오토플러스는 30일 안전한 나들이를 위한 차량 관리 방법을 소개했다.
오토플러스는 △에어컨 필터 △에어필터 △엔진오일 △냉각수 △타이어 △와이퍼 점검을 진행하라고 제안했다.
오토플러스는 숙련된 정비 전문가가 직접 고객을 방문해 각종 오일 및 필터 등의 소모품 교체와 차량 점검을 지원하는 '찾아가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직영 중고차 브랜드 리본카를 운영하는 오토플러스는 30일 안전한 나들이를 위한 차량 관리 방법을 소개했다.
오토플러스는 △에어컨 필터 △에어필터 △엔진오일 △냉각수 △타이어 △와이퍼 점검을 진행하라고 제안했다.
에어컨 필터는 차량 실내로 유입되는 공기를 걸러준다. 보통 5000~1만㎞ 주행 혹은 6개월마다 교체를 권장한다. 하는 것을 권장한다.
엔진의 연료 연소실로 들어가는 공기를 깨끗하게 해주는 에어필터도 주기적 관리가 필요하다. 엔진오일을 교체할 때와 같이 1만㎞마다 교환하는 게 좋다.
엔진 오일은 딥스틱 눈금의 F(Full)와 L(Low) 사이에 엔진오일이 묻으면 정상, L보다 낮을 경우에는 오일을 보충해야 한다. 보통 1만㎞ 주행 후 교체를 권장하지만, 가다 서기를 반복하는 시내 주행이 많은 편이라면 보다 짧은 주기에 교환해야 한다.
실린더 주변을 돌며 엔진의 열을 내리는 냉각수도 점검해야 할 부분이다.
외부 온도에 영향을 많이 받는 타이어도 꼼꼼한 확인이 필요하다. 타이어 마모가 많고 공기압이 기준치보다 낮다면 타이어 정비가 반드시 필요하다.
와이퍼의 블레이드는 수시로 점검하고 차량의 워셔액이 떨어지지 않게 신경 써야 한다. 이물질이 쌓인 윈도우의 먼지를 제거할 때 워셔액 없이 와이퍼를 작동하면 앞 윈도우나 와이퍼의 고무 블레이드가 손상될 수 있다.
전문적인 지식이 부족하거나 직접 차량을 점검할 시간이 없다면, 전문적인 방문 점검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오토플러스는 숙련된 정비 전문가가 직접 고객을 방문해 각종 오일 및 필터 등의 소모품 교체와 차량 점검을 지원하는 '찾아가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은 원하는 날짜와 장소에서 전문 점검 장비를 사용한 양질의 차량 점검 서비스를 간편하게 받을 수 있다.
방문 점검과 엔진오일 세트교환이 포함된 '찾아가는 서비스'는 차종과 연료 유형에 따라 7만~9만9000원대 사이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차량의 주요 부품부터 각종 일반 부품까지 포함해, 엔진오일 품질 감지기배터리 종합 진단기OBD2 스캐너 등 전문 장비를 이용한 체계적인 점검을 받을 수 있다.
엔진배터리타이어 등 핵심 부품의 정상 여부를 확인하고, 각종 오일 및 와이퍼, 필터류의 보충교환뿐 아니라 피톤치드 향균탈취 서비스와 엔진룸 청소 작업까지 제공한다.
최재선 오토플러스 마케팅실 상무는 “최근 차량을 이용한 여가 활동과 장거리 여행이 늘어난 만큼, 안전한 나들이를 위해 평상시에도 자가 점검 또는 전문적인 차량 점검 서비스를 통해 최적의 차량 상태를 유지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박진형기자 ji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자영업자·소상공인, 최대 1000만원 받는다
- ‘스마트폰 비상’ 삼성, 1년만에 또 경영진단
- 지방선거 사전투표율 '역대최고'...여야 "우리가 유리"
- GIST-전남대, 머리카락 마찰전기 '에너지 하베스팅' 기술로 전기로 저장
- 6·1 지방선거 수도권 후보들 '주말 총력전'
- 한국MS, 아태소속에서 '독립'…한국 클라우드 성장성 '주목'
- [뉴스줌인]삼성폰 대내외 불확실성 선제 대응...특화 칩·공급망까지 점검
- "수학이 보여요" 코딩으로 수학이 재미있어진 학생들
- 중견기업 성장사다리 구축 '중견기업특별법' 내년 상시법 전환
- LG전자, '캐리봇' 출시 임박...7번째 클로이 라인업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