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 인사이트] 美증시 인플레 완화에 이틀 연속 상승 마감.."내년 경기침체 가능성 반반"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경제와이드 모닝벨 '모닝 인사이트' - 고유미 외신캐스터
글로벌 비즈니스 리더들의 전략을 직접 들어보는 모닝 인사이트입니다.
금요일장 뉴욕증시는 인플레이션 우려가 완화되면서 이틀 연속 상승 마감했죠.
미국의 4월 개인소비지출 가격지수가 전달보다 큰 폭으로 둔화한 것이 확인됐는데요.
CNBC를 비롯한 미국의 주요 경제 매체는 이와 같은 지표를 두고 인플레이션 둔화 신호일 수 있다고 해석했고, 이는 경기침체에 대한 투자자들의 공포를 누그러뜨렸다고 보도했습니다.
씨티그룹의 미국 주식 전략가는 내년에 경기침체가 발생할 가능성은 반반이라고 진단했습니다.
[스콧 크로너트 / 씨티그룹 美 주식 전략가 : 내년에 경기침체가 발생할 가능성은 반반입니다. S&P 500 지수의 연착륙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올해의 대부분에 대해 더 건설적이고 오랫동안 4천700을 목표로 삼고 있는 것입니다. 역사적으로 연준이 금리인상을 멈춰야 비로소 기업들의 수익이 시장에 위험 요소로 작용합니다. 이는 경제상황과 활동의 약화로도 이어지겠죠.]
뉴용증시 주요 지수들이 두 달 만에 처음으로 주간 상승을 기록했죠.
일주일 전 장중 전고점 대비 20% 이상 하락하며 약세장 기준을 터치했던 S&P 500 지수의 지난 주 상승률은 2020년 11월 이후 최대폭이었는데요.
모건스탠리 자산운용의 이사는 지금이 앞으로 나아가 투자를 시작할 때라고 강조했습니다.
[셰리 폴 / 모건스탠리 자산운용 이사 : 현금을 보유하고 아직 투자를 시작하지 않았다면 지금이 앞으로 나아갈 때입니다. 나스닥과 S&P 500 지수가 현재 비율에서 하락했죠. 이와 같은 주가수익비율은 몇 년 동안 보지 못했습니다. 배당금도 좋습니다. 실업률은 3.8%로 떨어졌고 인플레이션 수치도 완화됐습니다. 투자를 시작하기 좋을 때입니다.]
한편 미국 증권사 인터랙티브 브로커스의 창립자는 이와 같은 증시 상승세가 너무 이른 것일 수 있다고 경고했는데요.
하지만 장기적으로 보면 경제가 높은 금리와 인플레이션에 익숙해질 때면 증시가 상승세를 이어갈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토마스 피터피 / 인터랙티브 브로커스 창립자 : 수많은 걱정거리 중 가장 큰 것은 이와 같은 갑작스러운 증시 상승세가 너무 이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장기적으로 보면 경제가 높은 금리와 인플레이션에 익숙해지면 증시도 인플레이션과 함께 오를 것입니다.]
지금까지 모닝 인사이트였습니다.
네이버에서 SBS Biz 뉴스 구독하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 I&M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