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뉴스 날씨]월요일 전국 비 조금..더위 주춤, 서울 한낮 25도
<1>5월의 마지막 휴일인 오늘 낮 동안 볕이 강하게 내리쬐면서 때 이른 더위가 나타났습니다. 밤사이에는 더위를 식혀주는 비가 내리겠는데요. 오늘 밤 남부지방을 시작으로 내일 새벽에는 전국으로 비가 확대되겠고요. 비는 내일 오전에 대부분 그치겠습니다. 예상 강수량은 5에서 10mm로 많지 않겠지만, 오후에는 경기 동부와 영서에 천둥, 번개가 치겠고요. 곳에 따라 오후동안 약한 비가 오락가락 내릴 수 있겠습니다.
<2>비가 내리면서 고온현상은 누그러지겠습니다. 내일 서울의 낮기온 25도로 예년 기온을 살짝 밑돌겠고요. 화요일까지 낮 더위가 주춤하겠지만, 지방선거일인 수요일부터는 다시 기온이 오르면서 낮 더위가 나타나겠습니다.
<중부>내일 전국의 대기 질은 무난하겠고요. 중부지방의 한낮기온 춘천과 청주, 대전 24도로 오늘보다 5에서 7도가량 낮겠습니다.
<남부>내일 새벽부터 아침 사이 서해안과 전남 남해안에는 안개가 짙게 끼겠고요. 내일 부산의 한낮기온은 22도 선에 머물겠습니다.
<동해안>현재 동쪽 지역 곳곳에는 건조주의보가 발효 중인데요. 내일 전국에 비가 내리면서 건조특보는 해제될 가능성이 높겠습니다.
<주간>이번 한 주간 대체로 구름 많은 날씨를 보이겠고요. 주 중반부터는 때 이른 더위가 이어지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김다영 기상캐스터) #MBN #김다영 #MBN종합뉴스 #MBN날씨 #기상캐스터 #내일비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추경 본회의 열려…최대 1천만 원 내일부터 지급
- [6·1 지선] '김포공항 이전' 난타전…″민주 콩가루″ ″또 갈라치기″
- [영상] 기습 뽀뽀 날리는 이재명의 '개딸'…자연스럽게 피했다
- [뉴스추적] 칸 영화제 2관왕…존재감 드러낸 한국영화
- '브로커' 송강호 남우주연상, 칸이 선택한 남자..한국 男 배우 최초 기록
- 드라마 촬영팀에 폭행당한 여성 ″도와주세요″…댓글로 제목 언급
- ″푸틴 러 대통령, 암 투병중…길어야 3년 시한부″
- 칸 데뷔한 아이유, 주얼리는 1억대…드레스는 국내 브랜드
- 승용차 급정거에 굴착기 전복될 뻔 '아찔'…승용차 차주에게 '뭇매'
- 문 전 대통령 딸, 사저 앞 시위 비판…″집안에 갇힌 생쥐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