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브, 유럽을 매료시킨 여섯 소녀들

김하영 온라인기자 2022. 5. 29. 17:0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브 독일 콘서트 인증샷.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MZ세대 워너비’ 걸그룹 아이브(IVE)가 꽉 찬 무대로 유럽 팬들을 매료시켰다.

아이브(안유진, 가을, 레이, 장원영, 리즈, 이서)는 28일 오후 SBS에서 방송된 SBS “KPOP. FLEX(케이팝 플렉스-독일)에 등장해 화려한 무대를 펼쳤다.

아이브는 ‘KPOP. FLEX’ 지난 14일과 15일(현지 시간) 독일 프랑크푸르트에 위치한 월드컵 경기장 ‘도이체 방크 파크 (Deutsche Bank Park)’에서 데뷔 후 첫 해외 공연을 치렀다.

이날 무대에서 아이브는 데뷔 후 첫 해외 대면 공연임에도 불구하고 멤버들은 완성형 그룹답게 유창한 영어로 관객과 소통하며 무대를 이끌었다. 하이틴 감성에 어울리는 스쿨룩을 입고 ‘LOVE DIVE(러브 다이브)’을 열창, 파워풀하면서 부드러운 춤 선으로 독일 관객들의 호응을 끌어냈다. 특히 포인트 안무인 ‘거울춤’과 ‘다이빙춤’으로 강렬한 카리스마와 고급스러운 아름다움을 동시에 발산하며 중독성을 선사했다. 방송에는 나오지 않았으나 비방용 무대로 ‘ROYAL(로열)’, ‘ELEVEN(일레븐)’으로 아이브만의 화려한 무대를 이어갔다. 현지 팬들은 한국어 노래에 ‘떼창’하며 아이브의 뜨거운 인기를 실감하게 했다. 특히 공연 이후 현재까지 글로벌 숏폼 동영상 플랫폼 틱톡을 비롯한 유튜브, 각종 커뮤니티에서 ‘아이브 독일 떼창’과 ‘아이브의 실물’이 인기 검색어에 15일 연속 올라 유럽 전체를 달구는 인기를 입증했다.

아이브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까지 기세를 확장해나갔다. 미국 경제지 포브스의 극찬 속에 지난해 12월 발표한 데뷔곡 ‘ELEVEN(일레븐)’은 지상파 트리플 크라운을 포함한 음악방송 13관왕 및 발매 5개월이 지난 현재까지도 최근 발표한 ‘러브 다이브’는 음악프로 8관왕과 함께 국내외 빌보드, 스포티파이, 유튜브 뮤직,아마존뮤직, 애플 뮤직, 오리콘 차트, 라인뮤직, QQ뮤직 등 글로벌 차트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대중성까지 입증, 아이브는 ‘4세대 대표 그룹’으로서 탄탄한 글로벌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4세대 대표 그룹으로 존재감을 빛내고 있는 아이브는 공백기 속에도 다채로운 콘텐츠와 활동으로 팬들과의 소통을 이어갈 예정이다.

김하영 온라인기자 hayoung0719@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