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기, 사업 망하고 편의점 사장 됐다..대출 다 갚고 오열(해방일지)[결정적장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사업을 시도했다 망한 이민기가 편의점 사장이 됐다.
삼 남매가 사는 집 근처에서 편의점을 운영하는 염창희는 알바생이 돈 안 주는 다른 사장을 욕하자 "'얼마나 뻔뻔하면'이 아니고, '얼마나 없으면'일 수 있다. 나도 월급쟁이인 적 있고 돈 못 받으면 어떤 기분인지 모르지 않는데 내가 이제 못 주는 사람들 욕은 못 한다"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서유나 기자]
사업을 시도했다 망한 이민기가 편의점 사장이 됐다.
5월 28일 방송된 JTBC 토일드라마 '나의 해방일지'(극본 박해영, 연출 김석윤) 15회에서는 염창희(이민기 분)의 근황이 공개됐다.
이날 염창희는 편의점 사장이 돼 등장했다. 삼 남매가 사는 집 근처에서 편의점을 운영하는 염창희는 알바생이 돈 안 주는 다른 사장을 욕하자 "'얼마나 뻔뻔하면'이 아니고, '얼마나 없으면'일 수 있다. 나도 월급쟁이인 적 있고 돈 못 받으면 어떤 기분인지 모르지 않는데 내가 이제 못 주는 사람들 욕은 못 한다"고 했다.
"사업할 때 팔 하나 잘라서 직원들 월급 해결된다고 하면 어디서 팔 하나 자르고 오고 싶은 심경이었다"는 것. 이에 알바생은 "군고구마 기계 사업이 말이 되냐"고 말하며 염창희가 업소용 군고구마 기게 사업을 하다가 망했음을 드러냈다.
한편 염창희는 "막막해서 어디가서 기도 하고 싶은데 새벽에 열린 교회는 없고, 갈 데가 편의점밖에 없더라. 그날도 암담해서 여기 앉았는데 동기한테 톡이 왔다. 너네 동네 편의점 하나 나왔는데 해볼 생각 없냐고. 그게 여기였다. 내가 그런 놈이다. 내가 있을 자리에 귀신같이 앉아 있는"이라며 편의점 사장이 된 계기를 밝혀 눈길을 끌었다.
이후 염창희는 친구와 아버지 염제호(천호진 분)에게 대출을 다 갚은 사실을 전하기도 했다. 다만 염창희는 빚에서 행복하고도 행복하지 못했다. 염창희는 지현아(전혜진 분)와 싸우다 지쳐 이별한 과거를 떠올리다 길거리에 주저앉아 오열했다. (사진=JTBC '나의 해방일지' 캡처)
뉴스엔 서유나 stranger77@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웃찾사’ 개그맨 임준혁, 심근경색으로 사망…“실감 안 나” 애끓는 추모 물결
- 손연재, 8월의 신부 된다 “9살 연상 비연예인과 비공개 결혼”[공식입장]
- 블랙핑크 제니·방탄소년단 뷔 열애설에 애꿎은 男모델 불똥 “저 아닙니다”
- 알리 이윤지, 10년 절친 故박지선 죽음 언급→그리움에 눈물(금쪽상담소)
- 서예지, 학교폭력·학력위조설→광고주에 피소 “해결 노력했지만..”[공식]
- 이찬원, 의문의 토끼씨는 여자친구?‥집 곳곳에 남은 흔적+반찬 선물(편스토랑)[어제TV]
- “자녀=내 성 따를 것” 김수민, 퇴사→혼인신고 거침없는 MZ 대표(아나프리해)[어제TV]
- 김지원,현빈 닮은꼴 대기업 임원 남편+신혼집 공개(아나프리해)
- 미코 출신 김주희, 한남동 집 공개‥화려한 테라스→골프 시설 완비(아!나 프리해)
- 강수정, 눈물의 시험관 6번+유산 3번 고백 “아이는 안 주시더라”(아!나 프리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