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날씨] 한낮 최고 31도.. 초여름 무더위 지속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일요일인 오늘(29일)은 한낮 기온이 최고 31도까지 올라가는 등 이른 더위가 예상된다.
기상청은 제주도 남쪽 해상에서 동쪽으로 이동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오후부터 차차 흐려진다고 예보했다.
예상 강수량은 제주도 5~30㎜, 전라권·경남서부 5㎜ 내외다.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고 큰 일교차가 예상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밤부터 남부 곳곳 비
[더팩트ㅣ배정한 기자] 일요일인 오늘(29일)은 한낮 기온이 최고 31도까지 올라가는 등 이른 더위가 예상된다.
기상청은 제주도 남쪽 해상에서 동쪽으로 이동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오후부터 차차 흐려진다고 예보했다.
남부지방에는 비 소식이 있다. 비는 오전에 제주도부터 시작돼 오후에는 그 밖의 남부지방으로 확대된다.
예상 강수량은 제주도 5~30㎜, 전라권·경남서부 5㎜ 내외다.
오후부터는 제주도와 남해안을 중심으로 바람이 순간풍속 시속 55㎞ 내외로 강하게 불어 안전사고에 유의해야 한다.
미세먼지 농도는 원활한 대기 확산으로 전국에서 '좋음'~'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고 큰 일교차가 예상된다.
주요 지역 아침 기온은 서울 18도, 인천 17도, 수원 17도, 춘천 16도, 강릉 22도, 청주 18도, 대전 16도, 전주 17도, 광주 17도, 대구 17도, 부산 18도, 제주 18도로 예상된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29도, 인천 24도, 수원 28도, 춘천 29도, 강릉 30도, 청주 30도, 대전 31도, 전주 29도, 광주 28도, 대구 30도, 부산 26도, 제주 26도로 전망된다.
hany@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 추경합의 불발 비판에 박홍근 "역대급 적반하장에 기가 찬다"
- '청년 리더' 이준석 '맑음' 박지현 '흐림'…가열되는 '표심' 대결
- '도이치' 권오수 공범, "김건희, 일부 주식 직접 거래…시세조종은 아냐"
- [속보]코로나 신규확진자 1만4398명…위중증 10개월 만에 100명대
- '미친 경유값'에 산업계 전반 '흔들'
- [속보] 오늘 추경 본회의 불발...내일 오후 7시30분 개의 잠정합의
- 거침없는 흥행 질주 '범죄도시2'...세븐틴, 기부로 데뷔 7주년 '자축'[TF업앤다운(상)]
- 역대급 투자에 현장 경영까지…바빠진 재계, 키워드는 '미래 먹거리'
- [인터뷰] 손석구 "체중 관리 힘들어…액션보다 멜로가 좋아"①
- 선거 코앞 윤호중-박지현, 갈등 격화…각 캠프 "분열 자제" 쓴소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