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NX, 데뷔 타이틀곡 '비켜' MV 유튜브 1000만뷰
하경헌 기자 2022. 5. 28. 20:59
신인그룹 TNX(티엔엑스)의 데뷔곡 ‘비켜’가 글로벌 팬들의 마을을 홀렸다.
TNX(최태훈, 우경준, 장현수, 천준혁, 은휘, 오성준)의 첫 번째 미니앨범 ‘웨이 업(WAY UP)’ 타이틀곡 ‘비켜’의 뮤직비디오는 28일 유튜브 조회수 1000만건을 돌파했다.
데뷔일인 지난 17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비켜’의 뮤직 비디오는 부조리한 상황에 갇힌 여섯 소년의 성장담을 폭발적인 퍼포먼스에 담아내며 한 편의 액션·SF 영화 같은 완성도를 보였다.
오케스트라에서 브라스로 이어지는 다이내믹한 편곡 위로 펼쳐진 트렌디한 대형 구성은 물론 ‘포인트 춤’이라고 명명된 퍼포먼스까지 다채로운 볼거리가 글로벌 팬들의 취향도 저격했다.
TNX의 뮤직 비디오 공개 10일 만에 조회수 1000만 건을 넘어서며 현재도 계속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다. 이에 TNX는 일찍이 퍼포먼스 버전의 뮤직 비디오를 공개해 팬들의 성원에 화답했다.
TNX의 데뷔곡 ‘비켜’는 피네이션 소속 뮤지션 페노메코와 ‘강남스타일’의 작곡가 유건형이 참여한 곡으로 팀의 정체성을 오롯이 담았다.
TNX는 음악방송 출연과 함께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하경헌 기자 azimae@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스포츠경향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단독] 최민환 “유흥업소 자주 간 적 있어” 경찰에 진술
- ‘하얼빈’ 예매량 폭증…겨울 책임지나
- [단독] “송민호 공익 부실근무, 경찰이 밝혀달라” 수사의뢰서 접수
- 이나은, ‘곽튜브 논란’ 이후 3개월 만에 근황 전했다
- [단독] 임영웅 ‘뭐요’ 논란 속 홍보대사 유지···포천시 “소속사 연락두절”
- [종합] ‘은가은♥’ 박현호, 예비 장모 얼마나 닮았길래? (신랑수업)
- “정신나간 대통령이 갑자기 쿠데타”···‘서울의 봄’ 김성수, 작심비판
- [단독] 송민호 ‘부실근무’ 의혹, 경찰 내사 착수
- [종합] 故 김수미 이어 며느리도…서효림, 출연료 1억 넘게 못 받았다
- [공식] 아이유, 美 빌보드 선정 ‘한국 1위 뮤지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