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그맨 임준혁, 28일 심근경색 갑작스러운 사망
하경헌 기자 2022. 5. 28. 17:54
SBS ‘웃음을 찾는 사람들’(이하 웃찾사)에서 활동했던 개그맨 임준혁이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났다.
28일 연합뉴스는 “임준혁이 전날 밤늦게 자택에서 심근경색으로 사망했다”고 밝혔다. 매체는 “유족은 고인이 평소 앓고 있던 지병이 없었다고 전했다”고 덧붙였다.
임준혁은 2003년 MBC 14기 공채 개그맨으로 데뷔했으며, 같은 해 ‘코미디 하우스’로 처음 방송을 시작했다.
SBS ‘웃찾사’에도 출연했다. 특히 개그맨 강성범과 함께 진행한 코너 ‘LTE 뉴스’에서는 앵커로 활약하며 시사풍자로 사랑을 받았다.
MBC ‘웃으면 복이와요’, KBS2 ‘개그콘서트’ 등의 공개 코미디 프로그램에 출연했으며 ‘플라이어’ ‘온에어 초콜릿’ 등 뮤지컬 무대에도 섰다.
최근에는 엠넷의 음악예능 ‘너의 목소리가 보여’ 시즌 5에 출연해 JK 김동욱, 김건모, 임창정 등의 모창으로 주목받았다.
그는 지난 20일 가수 겸 배우 일민, 오정태 등과 프로젝트팀으로 음원 ‘사랑의 뺏지를 발매하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할 예정이었다.
빈소 신촌 세브란스병원 장례식장 8호실에 마련됐다. 발인은 30일 오전 8시다.
하경헌 기자 azimae@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스포츠경향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공식] ‘남주의 첫날밤’ 병산서원에 못질···KBS “복구 논의 중”
- [공식] ‘오징어게임2’ 개별수익 1.5조?···넷플릭스, 강력부인
- 정우성, 신년인사도 빠졌다···‘음주운전’ 배성우도 했는데
- JK김동욱 “어떤 이유든 슬픔 강요 옳지 않아”···추모글 요구 반박
- [스경연예연구소] 2025 영화계, 봉·박 오지만 작품수↓
- ‘한국인의 밥상’ 최불암, 3개월 휴식 마치고 2일 방송부터 복귀
- 장성규, ‘KBS 연기대상’ 진행 후 무안공항 제주항공 참사 피해지원 위해 1000만원 기부
- [종합] ‘스타강사’ 김미경 “통장 잔고 0원…혈압 189로 쓰러져” (4인용)
- 안세하, 학폭 의혹 3개월 만 SNS 글…제주항공 참사 추모
- [스경X이슈] 전재준, 아니 박성훈…‘오겜’ 19금 사진으로 망신살 획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