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IA 상반기 정보보호 취업박람회에 600여 명 몰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KISIA)는 지난달 26일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개최한 '2022 상반기 정보보호 취업박람회'에 구직자 600여 명이 참관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동범 KISIA 회장은 "정보보호 취업박람회는 정보보호기업에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와 인력 채용을 희망하는 기업(관)이 직접 만나 소통할 수 있는 대표적인 행사"라며 "이번 상반기 정보보호 취업박람회 개최를 발판삼아 정보보호산업 인재 확보를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임유경 기자)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KISIA)는 지난달 26일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개최한 '2022 상반기 정보보호 취업박람회'에 구직자 600여 명이 참관했다고 28일 밝혔다.
정보보호 취업박람회는 정보보호기업에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의 취업 역량을 견인하고 정보보호산업 내 우수 인재 확보를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다.
올해 행사는 2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개최돼 기업 24곳과 구직자 600여 명이 직접 소통할 수 있는 '만남의 장'이 됐다.
행사에는 일자리 사전 매칭, 정보보호 희망멘토링관, 현장기업소개관,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컨설팅 , 면접 이미지메이킹 등 예비 정보보호인력의 취업역량을 높이기 위한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됐다.
올해 처음으로 시도된 메타버스 기업소개관은 취업박람회 홈페이지를 통해 박람회장 방문에 앞서 참여 기업의 구인 정보, 복지, 근로조건 등 기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도록 구성하여 구직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이 날 행사에는 ▲라온시큐어 ▲라온화이트햇 ▲롯데정보통신 ▲모니터랩 ▲시큐아이 ▲시큐어원 ▲싸이버원 ▲씨에이에스 ▲안랩 ▲에스지에이솔루션즈 ▲에스피씨지 ▲SK쉴더스 ▲엔시큐어 ▲엔큐리티 ▲엘에스웨어 ▲오픈베이스 ▲윈스 ▲지니언스 ▲지란지교데이터 ▲지란지교소프트 ▲지란지교시큐리티 ▲한국인터넷진흥원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 ▲한국통신인터넷기술 등 총 24개 정보보호 기업 및 기관이 참여하는 부스를 운영하고, 기업별 1대1 맞춤 취업 상담 및 현장 채용면접을 진행했다.
이동범 KISIA 회장은 "정보보호 취업박람회는 정보보호기업에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와 인력 채용을 희망하는 기업(관)이 직접 만나 소통할 수 있는 대표적인 행사"라며 "이번 상반기 정보보호 취업박람회 개최를 발판삼아 정보보호산업 인재 확보를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임유경 기자(lyk@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ISIA, 정보보호 스타트업 도약-상생 워크숍 개최
- KISIA, 우주사이버보안포럼 발족
- KISIA, 재직자 대상 개인정보보호 직업능력개발 훈련 진행
- "중소기업 보안 역량 높이자"...과기부, 올해 8천300곳 지원
- ICT 수출에서 반도체 비중 60% 넘었다
- "삼성·TSMC 모두 적용"…AMAT, 2나노향 최초 신기술 꺼냈다
- 이창용 "고금리, 자영업자는 힘들겠지만 인하가 능사 아냐"
- [르포] 전기차는 노상 주차료가 공짜…프랑스 파리 가보니
- 삼성 반도체 위기론에...전직 장관들 "조직문화 바꾸고, 기술 매진해야"
- "가상자산 ETF-법인계좌 주목 환영…NFT 외면 우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