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새 앨범 '프루프' 첫 콘셉트 사진[공식]

하경헌 기자 2022. 5. 28. 08:2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룹 방탄소년단 새 앨범 ‘프루프’의 단체 콘셉트 사진. 사진 빅히트뮤직


그룹 방탄소년단이 지금까지의 역사를 ‘증명’하는 새 앨범의 첫 번째 콘셉트 사진을 공개했다.

방탄소년단은 28일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새 앨범의 콘셉트 사진을 업로드 했다. 단체와 개별사진으로 구분된 이번 사진은 새 앨범의 제목이기도 한 ‘프루프(Proof)’ 버전으로, 편견과 억압을 막아내며 시련의 순간들을 넘어 음악으로 자신들의 가치를 증명한 방탄소년단의 굳건한 모습을 담았다.

대형 방탄 철문 앞에 선 방탄소년단은 결연한 눈빛으로 정면을 응시하고 있다. 철문에 남은 탄흔은 방탄소년단이 지나온 역사 속 시련을 상징하고, 탄피를 밟고 일어선 일곱 멤버들의 굳건함은 어떤 상황에서도 흔들리지 않고 수많은 순간들을 함께 기록하며 달려온 방탄소년단의 지난 9년을 상징한다.

그룹 방탄소년단 새 앨범 ‘프루프’의 콘셉트 사진. 왼쪽부터 RM, 뷔, 슈가, 정국. 사진 빅히트뮤직


방탄소년단은 데뷔 초 드러냈던 정체성을 상기하는 차원에서 ‘오버핏’과 굵은 액세서리 등 힙합 콘셉트를 재해석한 검은색 가죽소재 의상에 은색 액세서리를 더해 어떤 상황에서도 굳건히 맞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방탄소년단은 다음 달 10일 데뷔 9년의 역사를 담은 ‘앤솔러지(Anthology)’ 앨범 ‘프루프(Proof)’를 발매한다. 지난 9~11일 새 앨범의 트랙리스트가, 17~23일에는 수록곡의 이야기가 담긴 콘텐츠가 공개됐다.

총 3장의 CD로 구성된 앨범의 수록곡과 일곱 멤버가 직접 찍은 사진과 손글씨, 내레이션을 토대로 콜라주 기법으로 제작된 ‘프루프 오브 인스퍼레이션(Proof of inspiration)’은 앨범의 의미를 한층 생생하게 전하고 있다.

그룹 방탄소년단 새 앨범 ‘프루프’의 콘셉트 사진. 왼쪽부터 지민, 진, 제이홉. 사진 빅히트뮤직


방탄소년단은 오는 29일과 31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또 다른 버전의 콘셉트 사진을 공개할 예정이다.

하경헌 기자 azimae@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