높아진 사전투표 열기, 충북 첫날 투표율 10.89%

안정은 2022. 5. 27. 20:5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앵커>
6·1 지방선거 사전투표 첫날인 오늘 충북의 사전투표율은 10.89%로, 4년 전 7회 지방선거 때보다 1.37%p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후보들도 앞다퉈 사전선거에 동참하며 유권자들에게 소중한 한표를 호소했습니다.

안정은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사전투표소에 이른 아침부터 시민들의 발걸음이 이어집니다.

선거 당일 투표참여가 어렵거나, 투표 참여의지가 높은 유권자들입니다.

<인터뷰>최경선/청주시 사직동
"투표일 날 가족들이랑 여행이 계획되어 있어서 사전투표를 하게 됐습니다. 저희 가족들과 우리 아이들이 더 잘 살 수 있는 동네를 만들기 위해서 적극적으로..."

후보들도 앞다퉈 투표장을 찾았습니다.

유권자들의 소중한 한 표가 지역을 바꿀 희망이라며, 선거를 통해 당당히 심판받겠다고 밝혔습니다.

<인터뷰>송재봉/더불어민주당 청주시장 후보
"(유권자가)희망으로 바꿔주기를 기대하고. 그래서 시민들이 주권자로서 적극적으로 참여해주기를 바라는 희망을 담아서 사전투표를 하게 됐습니다."

<인터뷰>이범석/국민의힘 청주시장 후보
"비전과 공약을 우리 시민 여러분에게 진정한 모습으로 보여드리고 당당한 심판을 받으려고 노력을 했습니다."

충북에 마련된 사전투표소는 읍·면·동에 각 1곳씩 모두 154곳.

오후 6시에 마감된 충북의 첫날 투표율은 10.89%로, 전국 평균 보다 0.71% p 높았습니다.

4년 전 충북의 첫날 사전투표율 9.52% 보다는 1.37%p 높아진 것입니다.

사전투표 둘째날인 내일은 코로나19 확진자도 일반유권자와 동일한 방법으로 사전투표가 가능합니다.

<인터뷰>반정세/사전투표관리관
"오후 6시 30분부터 오후 8시까지 투표 가능하시고요, 격리자임을 확인할 수 있는 문자메시지나 서류를 준비해오시면 되시고 신분증도 같이 가져오시면 됩니다."

사전투표에 참여하는 유권자가 선거때마다 계속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면서 후보들도 득표를 위한 총력전을 벌이고 있습니다.

CJB안정은입니다.

Copyright © CJB청주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