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디 가가·원퍼블릭, '탑건: 매버릭' 사운드트랙 참여..톰 크루즈 러브콜

손봉석 기자 2022. 5. 27. 20:4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할리우드 스타 톰 크루즈 필모그래피 사상 최고 흥행 오프닝을 예고 중인 영화 ‘탑건: 매버릭(Top Gun: Maverick)’의 사운드트랙 앨범이 27일 발매됐다.

앨범은 2018년 영화 ‘스타 이즈 본(A Star Is Born)’ 사운드트랙에 참여해 아카데미 어워드, 4개의 그래미, BAFTA, 골든 글로브, 크리틱스 초이스 어워즈 등 수많은 시상식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던 레이디 가가(Lady Gaga), 원퍼블릭 등이 참여해 블록버스터 영화에 걸맞는 블록버스터 OST를 예고하고 있다.

전투기들이 창공 액션이 펼쳐지는 스카이 베틀 무비의 전설적인 작품 ‘탑건’은 사운드 트랙도 큰 인기를 끈 영화라 후속작 사운드 트랙에 대한 기대도 뜨겁다.

유니버설 뮤직 제공


‘탑건: 매버릭’ 주연 배우인 톰 크루즈(Tom Cruise)가 론 발프(Lorne Balfe), 한스 짐머(Hans Zimmer), 해롤드 팔터마이어(Harold Faltermeyer)와 함께 영화 사운드트랙을 작업하던 중 음악적으로 완벽한 해답을 얻기 위해 팝스타 레이디 가가에게 직접 전화를 걸어 곡 작업을 요청했다는 후문이다.

최근 영화 관련 인터뷰를 통해 톰 크루즈는 “완성된 작품을 처음 들었을 당시 앨범뿐만 아니라 영화의 심장을 뛰게 해준 것 같았다”며 “레이디 가가를 찾아가 감사 인사를 했다”고 밝혔다.

유니버설 뮤직 제공


사운드 트랙 발매에 앞서 2주 전 공개된 레이디 가가의 ‘Hold My Hand’ 뮤직비디오는 현재 유튜브 조회수 1500만 뷰 이상을 돌파하며 많은 이들의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또 지난 13일에는 그래미 후보에 올랐던 밴드 원리퍼블릭(OneRepublic)의 ‘I Ain’t Worried’가 공개돼 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고조 시켰다.

빌보드(Billboard)는 “레이디 가가는 ‘Holy My Hand’로 다시 한번 부상했다”라고 평하고 있으며, 베니티페어(Vanity Fair)는 “이 곡은 내년에 있을 오스카에 레이디 가가를 또 한번 올릴 것이다”라고 집중 조명했다.

영화 ‘탑건: 매버릭’은 6월 22일 국내에서 개봉한다.

유니버설 뮤직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