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파, 美 포브스 '아시아 30세 이하 리더' 선정..K팝 유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걸그룹 에스파가 미국 포브스(Forbes)가 선정한 '아시아 30세 이하 리더 30인'에 이름을 올렸다.
27일 S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에스파는 최근 미국 유력 경제 잡지 포브스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 '아시아 30세 이하 리더 30인'에 K팝 아티스트 중 유일하게 포함됐다.
포브스는 매년 아시아 태평양 지역 22개 국가를 대상으로 예술·마케팅·기술·금융·유통·헬스케어 등 10개 분야 30세 이하의 리더들을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고승희 기자] 걸그룹 에스파가 미국 포브스(Forbes)가 선정한 ‘아시아 30세 이하 리더 30인’에 이름을 올렸다.
27일 S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에스파는 최근 미국 유력 경제 잡지 포브스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 ‘아시아 30세 이하 리더 30인’에 K팝 아티스트 중 유일하게 포함됐다.
포브스는 매년 아시아 태평양 지역 22개 국가를 대상으로 예술·마케팅·기술·금융·유통·헬스케어 등 10개 분야 30세 이하의 리더들을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에스파는 엔터테인먼트&스포츠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포브스는 에스파에 대해 “2020년 싱글 ‘블랙 맘바(Black Mamba)’로 데뷔한 에스파는 K팝에서 이미 가장 인기 있는 걸그룹이다. 2021년 5월 공개된 ‘넥스트 레벨(Next Level)’은 에스파의 가장 인기 있는 곡으로 유튜브 조회수가 2억 1500만 건을 넘었다”라며 “이 그룹은 2022년 골든디스크에서 올해의 아티스트, 2021년 Mnet 아시안 뮤직 어워드에서 최우수 신인 여성 아티스트, 2021년 MTV 유럽 뮤직 어워드에서 베스트 코리안 액트 부문을 수상했다. 또한 에스파는 작년에 Givenchy의 브랜드 앰버서더가 됐다”고 소개했다.
앞서 에스파는 미국 타임지(TIME)의 ‘2022 넥스트 제너레이션 리더스(Next Generation Leaders)’에도 이름을 올렸다.
shee@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근, 우크라 출국 3개월 만에 귀국...부상치료 후 조사
- ‘경관의 피’ 배우 이얼, 식도암 투병 끝 별세…향년 58세
- 고영욱·정준영도 폐쇄…'성매매' 승리 인스타도 사라지나
- “골프 연애, 너무 시시하네” 한 달 새 50만명 ‘주르륵’ 무슨 일?
- 英 매체 “손흥민 올시즌 활약, 10점 만점에 10점”
- “출연료 ‘수억원’ 공효진 나타났더니” 400억원 ‘잭팟’ 터졌다
- ‘대통령 집무실 경비’ 101경비단서 실탄 6발 분실…9일째 수색 중
- “군인용 시계냐?” 애플 역대급 변신, 진짜 이렇게 나온다고?
- “아이가 조형물 박살 냈어요”…부모에게 480만원 받아낸 매장의 반전
- 연 83억 버는 유재석 “재산 상속?…스스로 벌어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