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영화제 최고의 작품중 하나"..'브로커' 해외언론 극찬 세례→황금종려상 한발짝 가까이

고재완 2022. 5. 27. 19:0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75회 칸 국제영화제 경쟁 부문 공식 초청작 '브로커 '가 프랑스 칸 현지에서 월드 프리미어로 첫 공개를 마친 가운데, 전 세계 유수 언론으로부터 뜨거운 극찬을 받고 있다.

유력 매체 할리우드 리포터(THE HOLLYWOOD REPORTER)는 "글로벌 영화계의 거장 감독, 고레에다 히로카즈의 휴머니즘은 언제나 통한다", 어워즈 워치(AwardsWatch)는 "이번 칸 프리미어 상영작 ' 브로커'는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의 최고 작품 중 하나로, 놀라운 영화이다"라고 평가하며 8번째 칸에 진출한 세계적 거장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에 대한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CJENM

[스포츠조선 고재완 기자] 제75회 칸 국제영화제 경쟁 부문 공식 초청작 '브로커 '가 프랑스 칸 현지에서 월드 프리미어로 첫 공개를 마친 가운데, 전 세계 유수 언론으로부터 뜨거운 극찬을 받고 있다.

'브로커'는 베이비 박스를 둘러싸고 관계를 맺게 된 이들의 예기치 못한 특별한 여정을 그린 영화다. 지난 26일(현지 시각) 뤼미에르 대극장에서 진행된 월드 프리미어에서 상영 직후 12분의 환호와 기립박수를 이끌어내며 첫 공개를 성황리에 마친 '브로커'가 유수 해외 언론의 끊임없는 극찬을 얻고 있다.

유력 매체 할리우드 리포터(THE HOLLYWOOD REPORTER)는 "글로벌 영화계의 거장 감독, 고레에다 히로카즈의 휴머니즘은 언제나 통한다", 어워즈 워치(AwardsWatch)는 "이번 칸 프리미어 상영작 ' 브로커'는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의 최고 작품 중 하나로, 놀라운 영화이다"라고 평가하며 8번째 칸에 진출한 세계적 거장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에 대한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스크린 데일리(Screen International Daily)는 "'브로커'는 가족에 관한 영화지만 더 나아가 삶의 근본적인 부분을 다룬다", 버라이어티(Variety)는 "'브로커'는 사건에 날카롭게 집중하지만 어느 순간 놀라울 정도로 부드러운 포옹으로 이야기를 확장한다"라고 평해 '브로커'가 전할 따스한 메시지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한편 송강호, 강동원, 배두나, 이지은, 이주영까지 세대를 아우르는 대한민국 대표 배우들의 빛나는 연기 시너지를 향한 찬사도 끊이지 않았다. 데드라인(Deadline)은 "생동감 넘치는 연기력으로 캐릭터들은 극 안에서 살아 숨쉰다", 뉴욕타임즈(NEW YORK TIMES)의 칼 데로스산토스(Karl Delossantos)는 "송강호를 필두로 한 배우들의 인상적인 연기는 재밌고 흥미로운 영화를 완성시켰다. 칸 국제영화제 최고 작품 중 하나다"고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특히 첫 상업 영화 데뷔작으로 칸에 진출한 '소영' 역의 이지은 배우에 대한 해외 언론의 뜨거운 관심이 이어졌다. 어워즈 워치(AwardsWatch)는 이지은의 연기에 "가수에서 연기자로 변신한 이지은은 온 마음을 다한 연기로 '브로커' 배우들의 앙상블을 이끌고 있으며, 이 영화의 영혼과도 같다"라고 찬사를 이어갔다.

마지막으로 영화의 편집은 물론, 촬영, 미술, 음악까지 한국 최정상 스태프와 함께 빚어낸 웰메이드 프로덕션에 대한 극찬도 이어졌다. 할리우드 리포터(THE HOLLYWOOD REPORTER)는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 특유의 유려한 리듬감의 편집부터 어쿠스틱과 오케스트라를 아우르는 정재일 음악감독의 음악까지 모든 장면에 애정 어린 손길이 닿아있다. 여기에 홍경표 촬영감독의 자연스러운 촬영 기법이 빛을 발한다", 어워즈 워치(AwardsWatch)는 " '브로커'의 가장 뛰어난 지점 중 하나는 '기생충'의 홍경표 촬영감독이 담아낸 장면들이다. 홍경표 촬영감독은 빛을 활용해 이야기에 따뜻함을 더하며, 자연스러운 방식으로 미장센을 풍부하게 한다. 이러한 촬영 기법은 고레에다 히로카즈가 섬세하게 빚어낸 세계에 더 큰 아름다움을 부여한다", 베니티 페어(Vanity Fair)는 "이 영화는 놀라운 디테일로 가득하다. '브로커'는 올해 칸의 하이라이트 중 하나다"라고 극찬을 쏟아냈다.

'브로커'는 내달 8일 개봉 예정이다.

고재완 기자 star77@sportschosun.com

▶ 당신은 모르는 그 사람이 숨기고 있는 비밀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상현, ♥메이비+삼남매와 얼마나 행복하면..이런데서 티 나네
“신혼 때 많이 해둬” 이효리, 19禁 조언에 '배다해♥' 이장원 찐당황
김숙♥이대형 “결혼 날짜 9월 13일”..사회 전현무·축가 장윤정·주례 허재 '초호화' (당나귀)
'홍콩 부촌 거주설' 강수정 “월세가 1억원인데도 있다” 해명
“김지민만 결정하면 된다..♥김준호, 이미 결혼 의사 밝혀”
김승현父母 충격 실상에 '경악'…제작진 앞 폭력에 욕설까지 “너 인간도 아니야”
'신혼' 배다해, ♥이장원과 먹는 저녁 메뉴 보니..그릇부터 정갈 "채소 폭탄"
한소희, 팔에 새겼던 타투 싹 제거..앙상하고 새하얀 팔뚝
임영웅, '존재 자체가 레전드'인 트로트 男 스타 '500만원 기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