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애 아기타자 트라웃' RYU 앞에선 일개 우타자일 뿐.. '13타수 무안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토론토 블루제이스 류현진이 LA 에인절스 슈퍼스타 마이크 트라웃과 천적 관계를 유지했다.
특히 류현진은 이 경기 전까지 트라웃을 상대로 10타수 무안타였다.
류현진에게 트라웃은 일개 우타자에 불과했다.
트라웃은 류현진에게 3타수 무안타 침묵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한동훈 기자] 토론토 블루제이스 류현진이 LA 에인절스 슈퍼스타 마이크 트라웃과 천적 관계를 유지했다.
류현진은 27일(이하 한국시각) 미국 LA 에인절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메이저리그 LA 에인절스와 경기에 선발 등판했다.
에인절스에는 투타겸업 오타니 쇼헤이와 MVP 3회에 빛나는 마이크 트라웃가 포진했다. 류현진과 대결이 관심을 모았다.
류현진은 5이닝 2실점으로 승리투수 요건을 갖추면서 동시에 트라웃도 철통 봉쇄했다.
특히 류현진은 이 경기 전까지 트라웃을 상대로 10타수 무안타였다. 트라웃에게는 류현진이 저승사자였다. 류현진에게 트라웃은 일개 우타자에 불과했다. 트라웃은 류현진에게 3타수 무안타 침묵했다. 통산 상대 전적은 13타수 무안타, 볼넷은 하나도 없이 타율, 출루율 모두 0을 유지했다.
트라웃은 2번 타자 겸 중견수로 선발 출전했다.
류현진은 1회말 1사 1루에서 트라웃을 우익수 뜬공 처리했다. 2볼 1스트라이크의 불리한 카운트에서 88.6마일 포심 패스트볼을 한 가운데에 던졌다. 그런데 트라웃이 이 공을 제대로 때리지 못했다.
3회말에는 4-1로 리드한 무사 1, 2루 위기에서 트라웃을 만났다. 6구까지 끈질긴 승부를 펼쳤다. 류현진은 패스트볼과 컷 패스트볼, 커브만 보여줬다. 2스트라이크 2볼에서 비장의 체인지업을 구사했다. 유격수 땅볼을 유도했다. 병살 처리에 실패하면서 1사 1, 3루가 됐다. 류현진은 후속 오타니에게 1루 땅볼을 이끌어냈다. 아웃카운트 1개와 1점을 바꾸면서 실점을 2점으로 막았다.
류현진은 4-2로 앞선 5회말 1사 주자 없는 상황에서 다시 트라웃과 승부했다. 류현진은 스트라이크 2개를 먼저 잡은 뒤 유인구 3개를 던졌다. 트라웃이 모두 골라냈다. 류현진은 6구째 몸쪽에 커터를 꽂았다. 트라웃이 황급히 반응했지만 1루 뜬공으로 물러났다.
류현진은 오타니에게 삼진을 빼앗으며 5이닝을 완성, 임무를 완수했다.
한동훈 기자 dhhan@sportschosun.com
▶ 당신은 모르는 그 사람이 숨기고 있는 비밀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신혼 때 많이 해둬" 이효리, 19禁 조언에 '배다해♥' 이장원 찐당황
- 김숙♥이대형 "결혼 날짜 9월 13일"..사회 전현무·축가 장윤정·주례 허재 '초호화' (당나귀)
- '홍콩 부촌 거주설' 강수정 "월세가 1억원인데도 있다" 해명
- "김지민만 결정하면 된다..♥김준호, 이미 결혼 의사 밝혀"
- 김승현父母 충격 실상에 '경악'..제작진 앞 폭력에 욕설까지 "너 인간도 아니야"
- 이상미, 뇌졸중 母 10년 간병 "보험 無..억대 병원비 내려고 대출도 …
- 김광규, 머리숱 확 늘어..유재석도 깜짝 “머리카락 많이 났다” (놀뭐)…
- 차예련 "♥주상욱, 결혼 전 삼겹살 집만 데려가..날 시험하나 착각했다"…
- 50대 국민가수, 성폭행 스캔들…피해자는 25세 연하 女 아나운서, '합…
- 김태원, 초미남 흑인 사위 공개..“대마초 전과 때문 실제로 못 만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