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픽]해외게임통신 367호, "플스VR2 동시 발매 타이틀 20개 준비 중"
PS5와 연결해 사용할 수 있는 플스VR2는 4K HDR 해상도와 110도 시야각, 시선 트래킹, 헤드셋 피드백 등 뛰어난 하드웨어 성능을 지닌 것이 특징입니다.
출시 시기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지만 소니는 플스VR2 론칭과 함께 20개 이상의 타이틀을 선보일 계획입니다.
한편, 현재 게릴라게임즈와 파이어스피릿은 플스VR2용 게임 '호라이즌 콜 오브 더 마운틴'을 공동 개발하고 있습니다.
공개된 티저 영상에서는 '모던 워페어 2'의 주요 캐릭터의 아트 워크를 엿볼 수 있는데요. 인기 캐릭터인 '고스트'가 메인을 장식하고 있어 다시 한번 주역으로 등장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 공개된 아트 워크에서는 멕시코를 암시하는 지도가 숨겨져 있어 루머로 돌았던 멕시코 카르텔과의 전투가 핵심 스토리로 보입니다.
먼저 '호라이즌 제로 던'은 넷플릭스에서 제작을 맡을 예정이며 '갓 오브 워'는 아마존 프라임이 제작합니다.
이와 함께 '그란 투리스모'의 영화화 기획은 초기단계로 아직 자세한 사항은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소니 측은 최근 게임을 기반으로 제작된 영화 '언차티드'가 4억 달러(약 5024억 원) 이상의 수익을 거두며 만족스러운 결과를 보여줬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절대 반지를 쫓는 '골룸'의 서사를 중심으로 펼쳐지는 이번 게임은 벽을 타고 오르거나 적을 암살하는 등 스텔스 중심의 플레이가 특징입니다.
또한 사악한 성격의 '골룸'과 이성이 남아 있는 '스미골'의 성격 사이에서 플레이어의 선택이 게임 진행에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됩니다.
'반지의 제왕: 골룸'은 PS4, PS5, 엑스박스 원,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에스, PC로 출시되며 추후 닌텐도 스위치로도 출시될 예정입니다.
무료 업데이트를 통해 선보인 이번 컬래버레이션 콘텐츠에서는 '탑건: 매버릭'에 등장하는 기체를 직접 조종해볼 수 있으며 항공모함에 착함하는 미션부터 저공비행과 트레이닝 등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특히, 영화 속 가상의 극초음속기 '다크스타'를 타고 마하 9의 속도로 미 대륙을 횡단해볼 수 있는 미션도 마련됐습니다.
한편, 영화 '탑건: 매버릭'은 오는 6월 22일 국내 정식 개봉합니다.
6. 서바이벌 게임 'V 라이징' 인기
이 게임은 뱀파이어가 돼 인간을 습격하는 한편 자신만의 성을 지어가는 것이 특징인데요.
자원을 채취하고 보스를 쓰러트려 설계도를 얻어 점차 성을 넓혀가는 등 기존 크래프팅 게임의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PVP와 액션 요소 역시 충실하게 구현돼 있어 게이머들 사이에서는 입소문을 타며 현재 스팀에서 '매우 긍정적' 평가받고 있습니다.
7. SD건담 배틀 얼라이언스 8월 출시
PS4, PS5, 엑스박스 원,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에스, PC,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되는 이 게임은 '히스토리 브레이크' 현상으로 인해 원작과는 달라진 건담 속 이야기를 바로잡는 내용을 담았습니다.
최대 3기의 건담 기체를 하나의 소대로 구성해 직접 플레이 또는 다른 유저와 함께 플레이할 수 있으며 기체를 성장시키고 강화하는 RPG의 재미를 더한 것이 특징입니다.
'SD건담 배틀 얼라이언스' 조기 구입자에게는 '나이트 건담'의 조기 개방권과 함께 '유비 유니콘 건담' '조조 윙건담' '손견 건담 어스트레이'가 제공됩니다.
최종봉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