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루언서는 멋지다!] 국내최초 세계 피트니스 대회 참가 이경훈, 남다른 효자로 소문 난 성실한 운동하는 인플루언서

2022. 5. 27. 15:47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인플루언서는 멋지다! 행복 제조하는 그들의 스토리. 연중기획.

2018년에는 ‘미스터인터내셔널’ 대회 최종선발 이후 유일하게 입상자 외 최초로 세계대회인 2019년 ‘미스터랜드스케이프’ 에 한국대표로 출전해서 4위의 수상. 중국 상해, 선전에서 프리랜서 트레이너로 일하기도. 곧 자신의 트레이닝센터도 완성 예정.

[김기만 기자 팀장 kkm@bntnews.co.kr · 박지혜 기자 bjh@bntnews.co.kr]


대부분의 기획인터뷰 대상을 추천을 받지 않고 피드를 보면서 찾는데 인상이 좋은 웰보이 머슬매니아를 찾았다.

근육 맨 피스니스 트레이너들이 자주 인터뷰에 등장하곤 하는데 이들은 대부분 찐 팬 팔로워가 많기 때문이기도 하다.

베드로 이경훈. 운동하는 인플루언서. @007_728

보통 인터뷰를 한 후에 기자의 인스타에 인터뷰후기를 게시글로 기사가 나가기 전에 먼저 올리는데, 그동안 기사에 나간 머슬맨 중 한명이 연락이 왔다.

이경훈은 특히 효자이며 가족애가 강하다고. 그래서 호감이 더 생겼다.  

그리고 미스터인터내셔널 국내대회 출신으로 유일하게 세계 피트니스 대회에 참가한 것도 인상이 깊었다.

그의 이야기를 들어보자.


1.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올해 33살 이경훈입니다. 직업은 현재 프리랜서 헬스트레이너와 광고 모델 일을 있습니다.

취미는 운동하고 여행하는 것 좋아해요. 맛있는 거 먹고 음악 듣는 것도 즐겨하고요.
 
2. 운동은 언제부터 시작하셨나요?

저는 중학생 때 유도선수 주장을 하면서 운동을 시작했어요. 그런데 운동하면서 맞는 게 너무 싫더라고요. 그래서 고등학교는 일반 공고를 가게 됐고, 친구들과 학교생활도 즐겁게 했어요.  

그러면서 유도는 놓지 않고 체육관에 다니며 메달도 따고 체대 수시 전형으로 대학교까지 입학하게 됐어요. 대학에서 체육을 전공하면서 실기교사 자격도 얻게 되고, 자연스럽게 군대를 전역하고 나서 트레이너 생활까지 이어진 것 같아요.

운동이 삶이었죠.

2018년에는 미스터인터내셔널 대회, 2019년 미스터랜드스케이프 세계 대회에 한국대표로 출전해서 4위의 수상도 했네요.


3. 세계 대회 수상까지 대단한 이력이세요. 다른 외국 생활도 한 적이 있나요?

네. 27살에 중국 상해에서 6개월 정도, 28살에는 중국 선전에서 프리랜서 트레이너로 있었어요.

주변 환경이 살기도 좋았고, 모임 활동 하면서 즐겁게 지냈어요.

무엇보다 제가 90년대 중국 배우 느낌이 난다고 현지 분들이 많이 좋아해주셨던 것 같아요. 

4. 운동을 꾸준히 하신 것도 대단하지만, 세계적인 대회에서 수상도 하시고 관리 비법이 궁금해지네요.

정신력이 강한 편이에요. 사기도 당해보고 이성한테 호되게 배신도 당해보고 산전수전을 겪어보니 정신적으로 많이 힘들어졌는데 저를 버티게 해준 게 운동이었죠.

운동으로 인해서 힘들다고 생각해도 앞에 놓여 져 있는 것부터 하면 다음이 있다는 생각을 갖게 해줬어요.

5. 인스타그램을 시작하게 된 계기는? 

2018년도에 미스터인터내셔널 대회를 하면서 SNS를 시작하게 됐어요.

대회 출전자들끼리 서로 태그를 해서 사진이랑 영상을 올렸는데 그 때 팔로워도 늘면서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 주시더라고요. 


6. 팔로워가 늘어난 시점이나 계기가 있다면요?

일단 2018년 시작하고 나서 꾸준히 팔로워가 증가했어요.

또 2019년도에 KBS조이 ‘무엇이든 물어보살’ 프로그램에 출연하고, KBS 2TV '썸바이벌 1+1' 프로그램에 이몽룡으로 출연하면서 팔로워가 점차 증가했던 것 같아요. 

7. 많은 관심을 받는 본인만의 매력은 뭐라고 생각하나요? 

멋진 몸을 노출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꾸준함과 원활한 소통이 중요한 것 같아요.
 
8. 인스타그램 계정 @007_728 은 무엇을 의미하나요?

제가 평소에 제임스 본드를 좋아해서 '007'을 앞에 붙였고, 728은 제 생일이에요. 7월 28일이요.

저는 제임스 본드의 고독한 캐릭터가 너무 정이 가더라고요. 비운의 주인공으로 산전수전을 겪고 나서 마지막에는 가족을 위해 희생하는 모습이 너무 멋있어 보였어요. 

9. 최근 관심사는요?

노래에 관심이 있어서 ‘너목보’에 출연해보고 싶고요.

SNS에서 많은 관심과 좋은 얘기를 많이 듣다보니 방송 출연에도 관심이 있는 편이에요.


10. 앞으로의 꿈이 궁금합니다.

제가 운영하는 센터를 올해 또는 내년에는 꼭 시작하고 싶어요.

지금 부모님과 동생이 같이 카페를 운영하고 계신데, 1층에 40-50평정도 되거든요. 그 공간을 카페랑 같이 pt샵 이랑 같이 운영할 생각이에요. 일단 샵인샵이라 운영비용도 경제적이고, 카페에 커피 마시러 오는 고객분들이 기다리면서 운동하는 구경거리도 생기고 여러 가지 시너지가 있을 것 같아요. 

11. 본인을 표현하는 해시태그 5개를 꼽자면?

#스포테이너 #베드로 #운동하는남자 #운동하는모델 #광고모델


(소장사진 제공: 베드로 / 인물사진 촬영장소 제공: 웰카페 부천옥길점)

기사제보∙보도의뢰 kkm@bntnews.co.kr

Copyright © bnt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