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콘 카메라·렌즈 'TIPA 월드 어워드' 최우수 제품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니콘이미징코리아는 자사 카메라 2종과 렌즈 1종이 올해 'TIPA 월드 어워드'에서 최우수 제품으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TIPA 월드 어워드'는 전세계 주요 카메라·영상 전문 매체 편집자들이 우수한 사진·영상 관련 제품을 뽑아 상을 주는 행사다.
카메라 부문에서는 니콘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Z9'와 미러리스 카메라 'Zfc'가 상을 받았다.
기계식 셔터를 제거해 고속 연속 촬영을 지원한 것이 TIPA 회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니콘 측은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오현주 기자 = 니콘이미징코리아는 자사 카메라 2종과 렌즈 1종이 올해 'TIPA 월드 어워드'에서 최우수 제품으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TIPA 월드 어워드'는 전세계 주요 카메라·영상 전문 매체 편집자들이 우수한 사진·영상 관련 제품을 뽑아 상을 주는 행사다.
카메라 부문에서는 니콘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Z9'와 미러리스 카메라 'Zfc'가 상을 받았다.
'Z9'는 적층형 CMOS 이미지 센서를 탑재해 약 4571만의 유효화소수를 지원한다. 기계식 셔터를 제거해 고속 연속 촬영을 지원한 것이 TIPA 회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니콘 측은 설명했다.
'Zfc'에는 약 2088만 유효화소수를 실현하는 CMOS 센서가 들어갔다. 회전식 모니터를 갖췄고 외부 마이크와도 연결이 가능하다. 특히 FTZ 마운트 어댑터를 통해 'F 시리즈 렌즈'를 장착할 수 있는 점이 심사위원들의 호평을 이끌었다.
렌즈 분야에서는 풀프레임 망원 단초점 렌즈인 '니코르 Z 400mm f/2.8 TC VR S'가 수상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스포츠 경기나 야생 동물 촬영에 특화된 제품이다.
woobi123@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김흥국, 체포 저지 집회 등장 "내 별명 '계엄나비'…윤석열 지키자"
- "입양 딸 10년 전 가출했는데 빚 독촉장 날아와…파양할 수 있나"
- "안경 씌웠더니 홍준표와 똑같다"…동대구역 박정희 동상, 철거 민원 등장
- 하루 15시간 스리잡 '16살 가장' 대학 간다…"오랜 꿈 응급구조학과 합격"
- 무안공항 400만원 선결제했는데…카페, 100만원 팔고 "끝났다" 시끌
- '애경 3세' 채문선, 유튜브 돌연 폐쇄…'제주항공 모회사' 몸 낮추기?
- 다 깨진 캐리어에 '탄 냄새'…계단 난간 부여잡고 또 무너진 유가족
- 아파트 거실에 닭 수십 마리 '푸드덕'…양계장 만든 세입자 경악
- "어르신 무시하나"…MBC '오늘N' PD 무례 논란에 시청자들 비판
- 정혜선 "20대 때 액션 배우 박노식과 키스신…50년 전엔 실제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