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 뜨겁게" 세븐틴, 두려움을 향한 뜨거운 선전포고 'HOT' (종합)[한낮의 신곡]

지민경 2022. 5. 27. 13:0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세븐틴이 태양을 향한 힘찬 질주를 시작했다.

세븐틴은 27일 오후 1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정규 4집 'Face the Sun' 전곡 음원과 타이틀곡 'HOT'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지민경 기자] 그룹 세븐틴이 태양을 향한 힘찬 질주를 시작했다.

세븐틴은 27일 오후 1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정규 4집 ‘Face the Sun’ 전곡 음원과 타이틀곡 ‘HOT’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지난 4월 첫 영어 싱글 ‘Darl+ing’(달링)을 선공개해 컴백 열기를 끌어올린 세븐틴은 내면의 이야기들을 솔직하게 풀어낸 정규 4집으로 돌아왔다.

세븐틴의 이번 정규 4집 ‘Face the Sun’(페이스 더 선)은 세상에 유일하고도 막대한 영향력을 끼치는 ‘태양’과 같은 존재가 되겠다는 세븐틴의 야심을 솔직하게 담은 앨범으로, 태양이 되는 여정이, 최고가 되는 여정이 설령 고통스러울지라도 마주하는 모든 것들을 피하지 않고 정면으로 부딪치며 앞만 보고 나아가 반드시 태양이 되겠다는 세븐틴의 강한 의지가 담겨 있다.

보컬팀 리더이자 뮤직 프로듀서인 우지가 곡 작업 전반에 참여했으며, 에스쿱스와 호시, 원우, 민규, 버논, 디노 역시 앨범 수록곡 작곡, 작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세븐틴의 음악과 자신들이 전하고자 하는 감성과 감정, 그리고 메시지까지 앨범에 온전히 담아 냈다.

타이틀곡 ‘HOT’(핫)은 힙합 장르에 웨스턴 기타 사운드의 조화가 돋보이는 곡으로, 세븐틴 고유의 묵직하고 열정적인 정체성을 보여 줌과 동시에 궁극적으로 ‘태양’이 되겠다는 강한 의지를 드러내는 곡이다. 트랙 전반에 깔린 휘슬 사운드는 곡에 그루브를 더하고, 곳곳에 배치된 오토튠 보컬이 포인트가 되어 보다 신선하고 쿨한 분위기로 완성됐다.

“음악 소리 크게 Turn up / 세상을 사정없이 달려 / 태양을 뒤에 달고 밟아 경적 울려 우리답게 Fire / 뭘 따라가려해 / 우리 방식대로 더 더 / Say ah 뜨거워 뜨거워 뜨거워” “깊은 숲을 헤치고서 달려 / 깊은 바다 위에 태양이여 / 우린 Through the fire 한계를 다시 넘어 / 어느새 우린 높이 올라가서 태양이 되어버릴 거야 Aw!” 등 강렬한 가사에는 뜨겁게 작열하는 태양을 정면으로 마주하며 용기 있게 자신의 길을 나아가는 세븐틴의 모습이 담겨있다.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에는 자신들을 옭아매던 것들을 불태워 전부 떨쳐내 보다 자유로워진 세븐틴의 강렬한 비주얼이 그려져 눈길을 끈다. 뜨거운 태양 아래 세븐틴 멤버들의 압도적인 군무가 깊은 인상을 남긴다.

지난해 정열적인 사랑의 감정을 노래한 세븐틴은 한 발 더 나아가 뜨거운 태양을 마주하는 용기와 희망을 이야기한다. 세븐틴의 열정과 야심을 담은 이번 신보가 다가오는 여름 가요계를 또 한 번 불태울 전망이다. /mk3244@osen.co.kr

[사진] 뮤직비디오 캡처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