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현진, 예상 뒤엎고 오타니 압도! 시즌 2승 요건

한동훈 2022. 5. 27. 12:3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토론토 블루제이스 류현진이 LA 에인절스 오타니 쇼헤이와 맞대결에서 판정승을 거뒀다.

류현진은 27일(이하 한국시각) 미국 LA 에인절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메이저리그 LA 에인절스와 경기에 선발 등판했다.

류현진은 5이닝 2실점 승리투수 요건을 갖췄다.

토론토는 3회초 3점을 추가, 류현진에게 4-0 리드를 선물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류현진.AFP연합뉴스

[스포츠조선 한동훈 기자] 토론토 블루제이스 류현진이 LA 에인절스 오타니 쇼헤이와 맞대결에서 판정승을 거뒀다.

류현진은 27일(이하 한국시각) 미국 LA 에인절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메이저리그 LA 에인절스와 경기에 선발 등판했다. 류현진은 5이닝 2실점 승리투수 요건을 갖췄다. 5-2로 앞선 6회말 마운드에서 내려왔다. 오타니를 상대로는 볼넷, 땅볼, 삼진으로 우세했다. 선발투수로도 출격한 오타니는 6회까지 5실점했다.

토론토가 1회초 선취점을 뽑아 기분 좋게 출발했다.

1회말 선두타자 루이스 렌히포에게 중전 안타를 맞았다. 마이크 트라웃을 우익수 뜬공 처리했다.

1사 1루에서 오타니 쇼헤이와 사상 첫 투, 타 맞대결을 펼쳤다. 오타니는 스윙을 단 한 차례도 하지 않으면서 볼넷을 골랐다.

류현진은 1사 1, 2루에 몰렸지만 앤소니 렌돈에 2루 땅볼을 유도, 병살타로 이닝을 정리했다.

2회에는 운이 따랐다. 잘 맞은 타구가 야수 정면으로 향했다. 덕분에 삼자범퇴로 넘겼다. 맷 더피와 후안 라가레스가 때린 공은 거의 좌측 펜스 앞에서 잡혔다.

토론토는 3회초 3점을 추가, 류현진에게 4-0 리드를 선물했다.

그러나 류현진은 3회말 곧바로 2점을 줬다. 브랜든 마쉬와 앤드류 벨라스케즈, 루이스 렌히포에게 연속 3안타를 허용했다. 4-1로 쫓기면서 무사 1, 2루가 됐다. 트라웃에게 유격수 땅볼을 이끌어냈지만 병살에는 실패했다. 1사 1, 3루에서 오타니를 1루 땅볼로 막았다. 3루 주자는 홈을 밟았다. 2사 1루에서 렌돈을 좌익수 뜬공으로 잡았다.

류현진은 4회 찾아온 큰 위기를 넘기면서 승리를 향해 다가섰다. 2사 1루에서 마쉬에게 중전 안타를 맞았다. 2사 1, 2루에 몰리자 투수코치가 마운드를 방문했다. 토론토도 급히 불펜에 데이비드 펠프스를 준비시켰다. 하지만 류현진은 바스케스를 유격수 땅볼 처리하면서 실점하지 않았다.

류현진은 5회도 무사히 책임졌다. 승리투수 요건을 갖췄다. 렌히포를 중견수 뜬공, 트라웃을 1루 뜬공, 오타니를 삼진으로 돌려세웠다.

류현진은 투구수가 65개에 불과했지만 여기까지였다. 토론토는 5-2로 앞선 6회말 펠프스를 마운드에 올렸다.

한동훈 기자 dhhan@sportschosun.com

▶ 당신은 모르는 그 사람이 숨기고 있는 비밀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상현, ♥메이비+삼남매와 얼마나 행복하면..이런데서 티 나네
“신혼 때 많이 해둬” 이효리, 19禁 조언에 '배다해♥' 이장원 찐당황
김숙♥이대형 “결혼 날짜 9월 13일”..사회 전현무·축가 장윤정·주례 허재 '초호화' (당나귀)
'홍콩 부촌 거주설' 강수정 “월세가 1억원인데도 있다” 해명
“김지민만 결정하면 된다..♥김준호, 이미 결혼 의사 밝혀”
김승현父母 충격 실상에 '경악'…제작진 앞 폭력에 욕설까지 “너 인간도 아니야”
'신혼' 배다해, ♥이장원과 먹는 저녁 메뉴 보니..그릇부터 정갈 "채소 폭탄"
한소희, 팔에 새겼던 타투 싹 제거..앙상하고 새하얀 팔뚝
임영웅, '존재 자체가 레전드'인 트로트 男 스타 '500만원 기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