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구·양동근·장동윤, 'D.P.' 김보통 작가 신작 '사막의 왕' 캐스팅

현혜선 기자 2022. 5. 27. 10:3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사막의 왕'이 화려한 라인업을 자랑했다.

27일 왓챠 측은 "김보통 작가와의 협업으로 기대를 모으는 '김보통 프로젝트'의 첫 작품 '사막의 왕'에 배우 진구, 양동근, 장동윤, 김재화, 이홍내, 정이서, 박예린가 캐스팅됐다"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왓챠 '사막의 왕' 진구(좌측부터), 양동근, 장동윤 / 사진=바로엔터테인먼트, 조엔터테인먼트, 동이컴퍼니 제공
[서울경제]

'사막의 왕'이 화려한 라인업을 자랑했다.

27일 왓챠 측은 "김보통 작가와의 협업으로 기대를 모으는 '김보통 프로젝트'의 첫 작품 '사막의 왕'에 배우 진구, 양동근, 장동윤, 김재화, 이홍내, 정이서, 박예린가 캐스팅됐다"고 밝혔다.

'사막의 왕'은 돈이 전부라고 믿는 사람들과 돈이 다가 아니라 믿는 사람들의 선택에 관한 이야기를 그린 왓챠 오리지널 작품이다.

영화 '마녀2', '내겐 너무 소중한 너', 드라마 '우월한 하루', '리갈하이', '언터처블' 등 스크린과 안방극장을 넘나들며 연기력을 선보이는 진구가 출연해 기대를 모은다. 여기에 음악부터 연기까지 다방면에서 활약하고 있는 양동근이 함께 호흡을 맞춘다. 양동근은 영화 '야차', '죽지않는 인간들의 밤', 오디오 무비 '층', 드라마 '인간실격' 등 스크린과 안방극장 뿐만 아니라 OTT 플랫폼, 오디오 무비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개성 있는 연기와 독보적인 존재감을 드러내며 관객들과 만나고 있다. 이어 영화 '늑대사냥', '태일이', '런 보이 런'과 드라마 '써치', '조선로코 - 녹두전', '땐뽀걸즈' 등 활발한 작품 활동으로 다채로운 필모그래피를 쌓고 있는 장동윤이 합류해 기대를 높인다.

영화 '윤시내가 사라졌다', '킹메이커', '연애 빠진 로맨스', '모가디슈' 등을 통해 뛰어난 연기력을 선보이고 있는 김재화가 참여해 극의 풍성함을 더하고, 영화 '뜨거운 피'로 제58회 백상예술대상 신인상을 수상하며 연기력을 입증한 이홍내와 드라마 '지금 우리 학교는', '마인', '구미호뎐', 영화 '기생충'을 통해 대중들에게 눈도장을 찍은 정이서, 영화 '승리호'에서 '강꽃님'으로 얼굴을 알린 박예린 등 대세 라이징 배우들까지 캐스팅되어 생동감 넘치는 연기 앙상블을 예고한다.

독특하고 확실한 컨셉의 작품을 선보이고 있는 온라인 콘텐츠 스트리밍 서비스 왓챠와 '아만자', 'DP 개의 날' 등의 인기 웹툰을 연재한 김보통 작가와의 만남으로 화제를 모은 '사막의 왕'은 웹툰과 영상의 경계를 넘나드는 '김보통 프로젝트'의 첫번째 작품으로 기획 단계부터 주목을 받았다. 특히, 매 작품 공감과 메시지가 담긴 이야기로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은 김보통 작가는 이번 작품에서 각본 뿐만 아니라 이탁 감독과 함께 직접 연출까지 맡아 더욱 기대를 높인다. 여기에 영화 '뜨거운 피'를 제작한 고래픽처스가 합세해 탄탄한 작품성을 기대케 한다.

특히, '사막의 왕'은 영상과 함께 웹툰으로도 공개될 예정이라 기대감을 더한다. 왓챠는 올해 영상, 웹툰, 음악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왓챠 2로 확장될 예정으로, 왓챠 2에서 '사막의 왕'을 영상 뿐 아니라 웹툰으로도 즐길 수 있다. '사막의 왕'은 영상이 주는 깊은 여운을 웹툰에서도 연이어 감상할 수 있어 더욱 확장된 즐거움을 시청자들에게 선사한다.

현혜선 기자 sunshine@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