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협, 6월 9일 '구강보건의 날' 기념 이벤트 진행

박효순 기자 2022. 5. 27. 09:5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한치과의사협회(회장 박태근)는 6월 9일 제77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국민 구강보건 인식 제고를 위해 구강보건주간인 9일부터 15일까지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해시태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응모자 중 100명을 선정하여 커피쿠폰을 제공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보건복지부#대한치과의사협회#구강보건의날#구강건강’ 이라는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①대한치과의사협회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구강보건의 날 피드에 ‘좋아요’를 누른다 ②구강보건 향상과 관련 이미지(양치, 가글, 불소사용 등)와 해시태그 업로드 ③대한치과의사협회 인스타그램 관련 글에 ‘참여완료’ 댓글을 작성하면 된다.

치협은 한국건강증진개발원과 치과계 유관단체와 함께 6월 9일 12시부터 16시까지 한국은행 분수 광장에 대국민 홍보 부스를 마련해 구강보건의 날을 기념하는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한다. 이날 홍보부스에서는 SNS 해시태그 이벤트에 참여자들에게 소정의 구강관리 용품(자일리톨 껌, 치약, 칫솔, 구강세정제 등)을 배포할 예정이다. 또한 이동치과진료버스를 이용하여 이날 행사장에 방문한 어린이를 대상으로 간단한 검진과 상담을 통하여 필요한 경우 불소도포를 진행할 계획이다.

치협과 보건복지부는 치과계 유관단체와 9일 제77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식을 오후 2시 서울 포스트타워 10층 대회의실에서 개최한다. 구강보건의 날 캠페인 송 공모전도 마련됐다. 유아동부터 성인, 노인까지 실천 가능한 구강관리법을 담은 창작 음원 또는 영상을 6월 24일까지 건강증진개발원에서 접수한다.

전국 시·도치과의사회에서는 국민과 회원을 위한 각종 단합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지난 2년간 코로나19로 단절된 소통의 장을 열겠다는 취지다. 지역 주민을 위한 구강건강 인식 개선 교육부터 공모전, 건치 선발대회, 기념식 등의 행사 준비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박효순 기자 anytoc@kyunghyang.com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