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태블릿 전용 앱 '엠팝탭' 출시..화면 키워 고객 편의 확대
삼성증권은 투자자의 편의 제고를 위해 태블릿 전용 앱 엠팝탭(mPOP Tab)을 최근 출시했다.
태블릿 전용 엠팝탭은 기존 모바일 앱 엠팝과 관심 종목 등이 연동돼 사용자 경험을 더 큰 화면으로 확장할 수 있게 됐다. 모바일 앱 대비 넓은 차트 영역을 제공해 보조지표 등을 다양하게 추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주문 전용 키패드가 태블릿 화면 내 우측 하단에 배치돼 빠르게 주문 입력이 가능하다.
또 이번 태블릿 앱 출시로 정보 탐색과 트레이딩을 동시에 같은 화면에 띄울 수 있게 돼 모바일에서처럼 화면을 전환하지 않고 연속성 있게 거래를 이어갈 수 있게 됐다. 예를 들어 특정 종목을 거래할 때 관련 종목의 공시, 주요 일정 등을 트레이딩과 동시에 조회할 수 있다. 태블릿 전용 UI(User Interface)·UX(User Experience)를 적용했으며 국내 주식뿐 아니라 해외 주식, 그리고 미국 주식 주간거래 모두 지원이 가능해졌다.
특히 늘어나고 있는 서학개미의 투자 편의성을 위해 해외 주식 전반에 대해 모바일 앱과 동일한 환경에서의 트레이딩을 가능케 했으며 미국 주식의 경우 본장이 늦은 저녁시간임을 감안해 다크모드로 변경 가능할 수 있게끔 설정해 투자자들의 편의를 제고했다.
또 트레이딩용에 국한돼 있는 국내 출시 태블릿용 증권 앱과는 달리 삼성증권의 엠팝탭의 경우 투자정보, 자산관리 등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게 됐다. 현재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 모두 다운로드 가능하며 안드로이드 기반, iOS 기반 태블릿 모두 호환이 가능하다는 점이 장점이다.
한편 삼성증권은 지난해 업계 최초로 출시한 중개형ISA의 이벤트인 ‘투자에 진심인편, 절세 응원 이벤트’를 이달 말까지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온라인으로 비대면 중개형ISA 계좌를 개설하고 일정 금액 이상 신규 입금 후 거래 및 잔고를 유지하면 된다.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먼저 2022년에도 투자에 진심인편, 절세 응원 이벤트를 신청해야 한다. 그 음 비대면 중개형ISA에 300만원 이상의 금액을 순입금하고 이벤트 대상 금융상품을 순입금액 이상에 해당하는 금액을 거래하면 된다.
이벤트 대상 금융상품은 국내주식, ETF·ETN, 주가연계증권(ELS), 파생결합증권(DLS), 주가연계사채(ELB), 파생결합사채(DLB), 펀드다.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나도 부정선거라 생각했었다”···현장 보고 신뢰 회복한 사람들
- 국힘 박상수 “나경원 뭐가 무서웠나···시위대 예의 있고 적대적이지도 않았다”
- 늙으면 왜, ‘참견쟁이’가 될까
- 공영방송 장악을 위한 이사장 해임 “모두 이유 없다”…권태선·남영진 해임무효 판결문 살펴
- 내란의 밤, 숨겨진 진실의 퍼즐 맞춰라
- ‘우리 동네 광장’을 지킨 딸들
- 대통령이 사과해야 되는 거 아니에요? 사과해요, 나한테
- 독일 크리스마스 마켓에 차량 돌진…70명 사상
- [설명할경향]검찰이 경찰을 압수수색?···국조본·특수단·공조본·특수본이 다 뭔데?
- 경찰, 경기 안산 점집서 ‘비상계엄 모의’ 혐의 노상원 수첩 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