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독거 어르신·어린이 환자 초청해 가정의 달 행사
롯데가 5월 가정의달을 맞아 계열사별로 다양한 사회공헌 및 동반성장 활동을 펼치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12일 서울 영등포 지역 독거 어르신들을 초청해 장수사진 촬영 행사를 진행했다. 롯데홈쇼핑은 경제적 부담으로 제대로 된 사진 하나 없는 지역 어르신들을 위해 가정의달을 맞아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롯데홈쇼핑은 헤어·메이크업·촬영용 의상을 제공하고 전문 사진작가를 섭외해 영등포구 관내 독거 어르신 30명의 사진 촬영을 진행했다.
롯데월드는 지난 3일 서울대학교어린이병원을 방문해 찾아가는 테마파크 공연을 선보였다. 롯데월드 대표 캐릭터 로티·로리와 연기자들은 병원 대강당에서 80여명의 환아들을 만나 밴드 연주·저글링 묘기 등 테마파크 내에서만 볼 수 있는 공연을 선보였다. 또 250여명의 서울대어린이병원 환아들에게 가방·마스크·컵 등 롯데월드 대표 캐릭터 상품들로 구성된 선물도 전달했다. 찾아가는 테마파크는 병원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야 하는 환아들을 위로하고 특별한 추억을 선사하는 행사로 1995년부터 진행된 롯데월드의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롯데제과는 지난 4일 닥터자일리톨버스와 함께 용인 보바스 어린이의원을 방문했다. 롯데제과는 치과 전문 의료단, 샤롯데봉사단을 포함한 봉사 인력 10여명을 구성해 어린이 입원 환자들을 진료하고 자일리톨껌 등 과자선물세트를 전달했다.
롯데제과와 대한치과의사협회는 보바스 어린이의원 내 치과 시설이 없고 거동이 불편한 환자들이 많아 평소 치과 진료가 어려울 것으로 판단해 이번 활동을 기획했다. ‘닥터자일리톨버스가 간다’ 캠페인은 롯데제과와 대한치과의사협회가 10년째 공동으로 추진해 온 사회공헌 사업으로 매월 치과 의료 취약 지역을 찾아가 무료 치과 진료와 구강 보건교육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롯데는 파트너사와의 상생을 위해서도 다양한 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한 달간 우수 파트너사 100개사를 대상으로 커피트럭 등 간식과 임직원 응원 메시지를 전달하는 ‘Thanks To You’ 캠페인을 진행했다. 파트너사 임직원들의 복지 증진과 문화활동 지원을 위한 동반성장 프로그램 일환으로 최근 엔데믹 전환에 따라 상호 간 소통을 확대하고 새 출발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롯데홈쇼핑은 TV홈쇼핑 입점사를 비롯해 온라인몰, 방송·미술 등 파트너사 100개사를 선정해 롯데홈쇼핑 임직원들의 편지와 간식을 전달했다.
롯데건설은 지난 4월26일 2022년도 우수 파트너사 73개사를 선정하고 관련 시상식을 진행했다. 롯데건설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현장 품질과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한 파트너사에 감사의 뜻을 표하기 위해 지난해보다 우수파트너사를 대폭 확대해 포상했다.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나도 부정선거라 생각했었다”···현장 보고 신뢰 회복한 사람들
- 국힘 박상수 “나경원 뭐가 무서웠나···시위대 예의 있고 적대적이지도 않았다”
- 늙으면 왜, ‘참견쟁이’가 될까
- 공영방송 장악을 위한 이사장 해임 “모두 이유 없다”…권태선·남영진 해임무효 판결문 살펴
- 내란의 밤, 숨겨진 진실의 퍼즐 맞춰라
- ‘우리 동네 광장’을 지킨 딸들
- 대통령이 사과해야 되는 거 아니에요? 사과해요, 나한테
- 독일 크리스마스 마켓에 차량 돌진…70명 사상
- [설명할경향]검찰이 경찰을 압수수색?···국조본·특수단·공조본·특수본이 다 뭔데?
- 경찰, 경기 안산 점집서 ‘비상계엄 모의’ 혐의 노상원 수첩 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