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N차트] 코로나 후 첫 500만 육박 '범죄도시2'..'브로커'·'헤어질 결심', 활기 이어간다

김지원 2022. 5. 26. 18:2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마동석, 손석구 주연의 범죄액션 영화 '범죄도시2'가 500만 명에 육박하며 코로나19 유행 이후 개봉한 한국영화 가운데 최다 관객 수 기록을 세웠습니다.

월드 프리미어 이후 로튼토마토 신선도 지수 97%로 호평 받으며, 칸영화제 비경쟁부문 공식 초청됐습니다.

칸영화제에서 월드프리미어로 상영 후 8분여간의 기립박수와 환호가 이어졌습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텐아시아=김지원 기자]

영화 '범죄도시2' 포스터 / 사진제공=메가박스중앙(주)엠플러스



마동석, 손석구 주연의 범죄액션 영화 '범죄도시2'가 500만 명에 육박하며 코로나19 유행 이후 개봉한 한국영화 가운데 최다 관객 수 기록을 세웠습니다. 프랑스 칸에서 열리고 있는 칸영화제에서도 한국영화의 활약 소식이 들려오고 있는데요. 영화계가 다시 활기를 찾아가는 가운데 6월에도 다양한 작품들이 개봉합니다.



영화 '브로커' 포스터 / 사진제공=CJ ENM



오는 6월 8일 개봉하는 '브로커'는 베이비 박스를 둘러싸고 관계를 맺게 된 이들의 예기치 못한 특별한 여정을 그리는 작품입니다. '어느 가족'으로 황금종려상을 수상한 명장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으며, 송강호, 강동원, 배두나, 이지은(아이유), 이주영 등 국내 톱배우들이 주연을 맡았습니다. 이번 칸영화제에도 경쟁 부문 공식 초청작으로 선정돼 월드프리미어로 공개됩니다.

영화 '카시오페아' 포스터 / 사진제공=루스이소니도스



오는 6월 1일 개봉하는 '카시오페아'는 변호사, 엄마, 딸로 완벽한 삶을 살아가려고 노력했던 수진(서현진 분)이 알츠하이머로 기억을 잃어가며 아빠 인우(안성기 분)와 새로운 삶을 살아가는 특별한 동행을 담은 작품. 안성기는 서현진과 부녀 호흡을 맞추며 부성애 열연을 펼칩니다. 서현진은 유능한 변호사에서 알츠하이머로 기억을 잃어가는 수진 역으로 밀도 있는 연기를 보여줍니다.

영화 '이공삼칠' 포스터 / 사진제공=영화사 륙



같은 날 개봉하는 영화 '이공삼칠'은 믿기 힘든 현실을 겪은 열아홉 소녀와 감방 동기들의 이야기를 그린 휴먼 드라마입니다. 이번 영화로 데뷔와 동시에 주연이 된 '프로듀스48' 출신 배우 홍예지는 극중 청각장애를 가진 엄마 역의 김지영과 모녀 연기로 뭉클함을 자아냅니다. 이외에 김미화, 황석정, 신은정, 전소민, 윤미경 등이 저마다의 사연을 가진 여성 재소자들로 등장해 유쾌한 에피소드와 절절한 감동을 저합니다.

영화 '마녀2' 포스터 / 사진제공=NEW


.
오는 6월 15일 개봉하는 '마녀2'는 초토화된 비밀연구소에서 홀로 살아남아 세상 밖으로 나오게 된 '소녀' 앞에 각기 다른 목적으로 그녀를 쫓는 세력들이 모여 들면서 벌어지는 일을 그린 액션 영화입니다. 전편 '마녀'를 통해 김다미가 단번에 이름을 알렸다면, 이번에는 1408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신예 신시아가 새로운 마녀로 발탁됐습니다. 김다미와 조민수는 전편에 이어 다시 한 번 등장한다고 해 궁금증을 자극합니다. 이외에도 박은빈, 서은수, 진구, 성유빈, 이종석 등 화려한 캐스팅 라인업을 자랑하는 작품입니다.



오는 6월 22일 개봉하는 '탑건: 매버릭'은 교관으로 컴백한 최고의 파일럿 매버릭(톰 크루즈)과 함께 생사를 넘나드는 미션에 투입되는 새로운 팀원들의 이야기를 다룬 항공 액션 블록버스터. 월드 프리미어 이후 로튼토마토 신선도 지수 97%로 호평 받으며, 칸영화제 비경쟁부문 공식 초청됐습니다. 작품마다 모든 액션을 직접 소화하며 관객들에게 짜릿함을 선사하는 톰 크루즈가 이번엔 극한의 항공 액션을 선보입니다.

영화 '헤어질 결심' 포스터 / 사진제공=CJ ENM



오는 6월 29일 개봉하는 '헤어질 결심'은 산에서 벌어진 변사 사건을 수사하게 된 형사 해준(박해일 분)이 사망자의 아내 서래(탕웨이 분)에게서 의심과 관심을 동시에 느끼며 시작되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입니다. 세계적 명장 박찬욱의 신작이죠. 칸영화제에서 월드프리미어로 상영 후 8분여간의 기립박수와 환호가 이어졌습니다. 주인공 탕웨이는 칸영화제 여우주연상의 유력 후보로도 거론되고 있습니다.

극장으로 발길을 이끌 영화는 무엇인가요? 개봉이 기다려지고 기대되는 작품은 무엇인가요? 텐아시아 홈페이지에서 '보고 싶은 6월 개봉작'에 투표해주세요.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bella@tenasia.co.kr

Copyrigh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