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월드컵 상대' 우루과이 대표팀, 6월 평가전 명단 발표

금윤호 2022. 5. 26. 16:2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1월에 열릴 2022 카타르 월드컵에서 한국과 같은 조에 속한 우루과이 대표팀이 6월 A매치 출전 명단을 발표했다.

한국을 비롯해 포르투갈, 가나와 월드컵 H조에 묶인 우루과이는 이번 6월 A매치 3연전 상대로 북중미 국가들을 골랐다.

한편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대표팀은 월드컵 H조 조별예선 첫 상대인 우루과이와 11월 24일 오후 10시 카타르 알라이얀의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맞붙을 예정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우루과이축구협회(AUF) 공식 SNS 캡처

(MHN스포츠 금윤호 기자) 11월에 열릴 2022 카타르 월드컵에서 한국과 같은 조에 속한 우루과이 대표팀이 6월 A매치 출전 명단을 발표했다.

우루과이축구협회(AUF)는 26일(이하 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6월 A매치 3연전에 나설 28명의 선수 명단을 공개했다. 우루과이는 2일(멕시코), 5일 미국, 11일 자메이카와 맞붙을 예정이다. 한국을 비롯해 포르투갈, 가나와 월드컵 H조에 묶인 우루과이는 이번 6월 A매치 3연전 상대로 북중미 국가들을 골랐다.

우루과이 대표팀은 이번 6월 원정을 앞두고 최정예 멤버로 꾸려졌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떠날 가능성이 큰 에딘손 카바니를 비롯해 페데리코 발베르데(레알 마드리드), 로날드 아라우호(바르셀로나) 등 세계 최정상급 클럽 소속 선수들을 대거 발탁했다. 이밖에도 다윈 누녜스(SL벤피카), 디에고 고딘(아틀레치쿠 미네이루), 페르난도 무슬레라(갈라타사라이SK) 등도 차출됐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의 결별을 선언한 루이스 수아레스와 손흥민의 팀 동료 로드리고 벤탄쿠르(토트넘 홋스퍼)는 부상을 이유로 명단에서 제외됐다.

한편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대표팀은 월드컵 H조 조별예선 첫 상대인 우루과이와 11월 24일 오후 10시 카타르 알라이얀의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맞붙을 예정이다.

Copyright © MHN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