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베리, 도약 성공..초동 10만장↑ 한터 브론즈인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베리베리가 도약에 성공했다.
데뷔 첫 정규앨범으로 한터차트 브론즈 인증패를 수상하며 '4세대 대표 보이그룹'의 존재감을 공고히 했다.
베리베리는 첫 번째 정규앨범 '베리베리 시리즈 오 '라운드 3 : 홀''로 한터차트 초동 인증패를 수상했다.
한터차트는 베리베리의 초동 기록을 기념하며, 초동 판매량 10만 장 이상 달성을 의미하는 브론즈 인증패를 발급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베리베리는 첫 번째 정규앨범 '베리베리 시리즈 오 '라운드 3 : 홀''로 한터차트 초동 인증패를 수상했다.
'한터차트 공식 초동 인증패'는 세계 유일의 실시간 음악차트인 한터차트에서 집계하는 '초동 판매량' 데이터를 근거로 일정 음반 판매량을 넘긴 아티스트의 공식 기록을 인증하는 기념패다. 이 인증패를 받았다는 것은 케이팝에서 유의미한 성과를 거둔 아티스트임을 의미한다.
베리베리는 이번 신보로 초동 집계 이틀 만에 커리어 하이를 달성했다. 특히 데뷔 이래 최초로 초동 판매량 10만 장을 돌파하며 그 의미를 더했다.
한터차트는 베리베리의 초동 기록을 기념하며, 초동 판매량 10만 장 이상 달성을 의미하는 브론즈 인증패를 발급했다. 베리베리는 '후즈팬 TV'를 통해 "베러(팬덤명) 여러분들의 관심과 사랑 덕분에 소중한 선물을 받게 됐다"며 "특히 첫 번째 정규앨범으로 인증패를 받게 되어 더 특별한 것 같다"고 기록을 만들어 준 팬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베리베리는 지난 4월 데뷔 3년만에 발표한 첫 정규 앨범으로 성장을 입증했다. 이들은 치명적인 ‘킬링 섹시’ 무드로 연일 화제를 모았으며, 컴백 후 주요 음악방송을 휩쓸며 ‘콘셉트 장인’다운 무대로 극찬을 받았다.
베리베리는 이번 활동을 통해 약 10만장이 넘는 초동 판매고를 올리며 자체 최고 신기록을 세운 것을 비롯해 동남 아시아, 유럽, 미주, 중동 등의 많은 국가의 아이튠즈 차트 최상위권을 점령하고 베트남 최대 뮤직 플랫폼 NCT의 한국 뮤직비디오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성장형 아이돌’의 정석을 보여줬다.
[박세연 스타투데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빅뱅 승리 징역 1년 6개월 확정...내년 2월 출소(종합)
- ‘한국의 이소룡’ 액션배우 신일룡 별세...향년 74세
- 김지민♥김준호 결혼설 "가능성 높아"(`연예뒤통령`)
- 그리 "이혼 가정 아이콘 돼, 방송 러브콜 多"...김구라 응원
- 돌아온 손석구, `범죄도시2` 무대인사 뜬다
- [종합] 김성령, 연축성 발성 장애 고백…“배우로서 치명적” (‘유퀴즈’) - 스타투데이
- `노오란 샤쓰의 사나이` 한명숙 별세…1960년대 한류스타 1호(종합)
- 김성령, 남편·두 아들 언급…“일 그만할까 했더니 해야만 한다고” (‘유퀴즈’) - 스타투데이
- 송혜교 “괴로운데 아닌 척하면 더 오래가”(비보티비) - 스타투데이
- 송혜교, 대중목욕탕 간다...“사진 요청? 얼굴만 내놓을 것”(비보티비)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