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 축구 캐스터가 뽑은 '워스트 11', 맨유 선수 무려 '6명', 수비수만 3명

김진회 2022. 5. 26. 14:4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형편없는 경기력, 유럽챔피언스리그 진출 실패 등 최악의 시즌을 보낸 맨유 선수들이 유명 축구 캐스터가 뽑은 '워스트 11'에 다수 뽑혔다.

글로벌 스포츠 매체 ESPN UK의 이안 다르케 캐스터는 26일(한국시각) 올 시즌 최악의 모습을 보인 11명을 포지션별로 선정했다.

다르케 캐스터는 4-3-3 포메이션에서 마커스 래시포드(맨유)를 비롯해 로멜로 루카쿠(첼시), 알렉상드르 라카제트(아스널)를 최악의 공격수로 뽑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출처=ESPN UK 트위터

[스포츠조선 김진회 기자] 형편없는 경기력, 유럽챔피언스리그 진출 실패 등 최악의 시즌을 보낸 맨유 선수들이 유명 축구 캐스터가 뽑은 '워스트 11'에 다수 뽑혔다.

글로벌 스포츠 매체 ESPN UK의 이안 다르케 캐스터는 26일(한국시각) 올 시즌 최악의 모습을 보인 11명을 포지션별로 선정했다.

헌데 공교롭게도 11명 중 맨유 선수가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

다르케 캐스터는 4-3-3 포메이션에서 마커스 래시포드(맨유)를 비롯해 로멜로 루카쿠(첼시), 알렉상드르 라카제트(아스널)를 최악의 공격수로 뽑았다. 래시포드는 리그 25경기에 출전, 절반을 교체멤버로 뛰면서 4골에 그쳤다.

최악의 미드필더에는 폴 포그바와 브루노 페르난데스(이상 맨유), 은골로 캉테(첼시)가 이름을 올렸다. 2016년 구단 최고 이적료인 8900만파운드(약 1408억원)에 맨유 유니폼을 입었던 포그바는 2018~2019시즌 이적 후 처음으로 두 자릿수 득점을 기록하는 등 좋은 활약을 펼쳤다. 그러나 이후 줄곧 하락세였다. 특히 올 시즌에는 부상과 부진에 시달리면서 전력 외 선수로 분류되며 '돈만 먹는 하마'로 둔갑했다. 페르난데스는 주전 미드필더로 리그 36경기 10골, 시즌 46경기 10골을 기록했지만, 기록이 심한 플레이로 맨유 추락의 원흉으로 평가받았다.

최악의 수비수에는 주니오르 피르포(리즈 유나이티드)-해리 맥과이어, 라파엘 바란, 아론 완-비사카(이상 맨유)가 꼽혔다.

세 명의 맨유 수비수들이 선정된 건 시즌 내내 드러난 맨유의 허약한 수비력이 문제였다는 대목. 1위 맨시티와 2위 리버풀은 각각 99골과 96골을 넣으면서도 나란히 26실점으로 리그 최소실점을 기록했다. 헌데 맨유는 57실점을 하면서 7위 웨스트햄 유나이티드(51실점), 9위 브라이턴(44실점), 10위 울버햄턴(43실점), 12위 크리스탈 팰리스(46실점), 13위 브렌포드(56실점), 18위 번리(53실점)보다 많은 골을 허용했다.

최악의 수문장으로 평가받는 선수는 케파 아리사발라가(첼시)다. 김진회 기자 manu35@sportschosun.com

▶ 당신은 모르는 그 사람이 숨기고 있는 비밀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상현, ♥메이비+삼남매와 얼마나 행복하면..이런데서 티 나네
“신혼 때 많이 해둬” 이효리, 19禁 조언에 '배다해♥' 이장원 찐당황
김숙♥이대형 “결혼 날짜 9월 13일”..사회 전현무·축가 장윤정·주례 허재 '초호화' (당나귀)
'홍콩 부촌 거주설' 강수정 “월세가 1억원인데도 있다” 해명
“김지민만 결정하면 된다..♥김준호, 이미 결혼 의사 밝혀”
김승현父母 충격 실상에 '경악'…제작진 앞 폭력에 욕설까지 “너 인간도 아니야”
'신혼' 배다해, ♥이장원과 먹는 저녁 메뉴 보니..그릇부터 정갈 "채소 폭탄"
한소희, 팔에 새겼던 타투 싹 제거..앙상하고 새하얀 팔뚝
임영웅, '존재 자체가 레전드'인 트로트 男 스타 '500만원 기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