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레알에 바르사에 엄청나네' 우리 상대 우루과이, 대표 26인 소집

이형주 기자 2022. 5. 26. 14:1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번 월드컵 우리나라의 조별리그 상대인 우루과이가 국가대표 소집 명단을 발표했다.

우루과이축구협회(AUF)은 26일(이하 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대표팀의 디에고 알론소 감독이 오는 3일 멕시코전, 6일 미국전, 12일 자메이카전을 치를 26인의 소집 명단을 발표했다"라고 전했다.

우루과이는 남미 예선을 힘겹게 뚫고 본선에 합류했다.

우루과이는 이번 경기를 앞두고 최정예 명단을 소집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우리와 맞붙을 우루과이 대표팀. 사진 속 루이스 수아레스(우측)은 6월 부상으로 제외. 사진|FIFA

[STN스포츠] 이형주 기자 = 이번 월드컵 우리나라의 조별리그 상대인 우루과이가 국가대표 소집 명단을 발표했다. 

우루과이축구협회(AUF)은 26일(이하 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대표팀의 디에고 알론소 감독이 오는 3일 멕시코전, 6일 미국전, 12일 자메이카전을 치를 26인의 소집 명단을 발표했다"라고 전했다. 

우루과이는 남미 예선을 힘겹게 뚫고 본선에 합류했다. 하지만 스쿼드 내 빅리그 자원들이 즐비해 만반의 준비 없이는 상대가 어렵다는 평가다. 

우루과이는 이번 경기를 앞두고 최정예 명단을 소집했다. 퇴단이 확정됐지만 아직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소속의 킬러 에딘손 카바니를 필두로 초호화 공격진을 대부분 불렀다. 미드필더진에는 레알 마드리드의 페데리코 발베르데, 수비진에는 FC 바르셀로나의 로날드 아라우호가 포함됐다. 

또 마찬가지로 퇴단이 확정됐지만 아직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소속인 루이스 수아레스와 손흥민의 동료 로드리고 벤탕쿠르는 부상으로 제외됐다. 두 선수를 포함한 6명의 선수는 AUF 측이 부상 및 휴식으로 제외했다고 명확히 밝히면서 추후 재승선을 암시했다. 

우루과이 대표팀 6월 소집명단 26인. 사진|AUF

◇6월 우루과이 대표팀 소집 명단 (괄호 안은 현 소속팀, 총 26인)

골키퍼: 페르난도 무슬레라(갈라타사라이 SK), 세르히오 로세트(클루브 나시오날), 세바스티안 소사(CA 인디펜디엔테)

수비수: 디에고 고딘(아틀레티코 미네이로), 마르틴 카세레스(레반테 UD), 호세 히메네스(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세바스티안 코아테스(스포르팅 CP), 마테우스 비냐(AS 로마), 로날드 아라우호(FC 바르셀로나), 기예르모 바렐라(디나모 모스크바), 다미안 수아레스(헤타페 CF), 마티아스 올리베라(헤타페 CF)

미드필더: 마티아스 베시노(인터 밀란), 페데리코 발베르데(레알 마드리드), 히오르히안 데 아라스카에타(CR 플라멩구), 루카스 토레이라(ACF 피오렌티나), 니콜라스 데 라 크루스(CA 리버 플레이트), 마우로 아람바리(헤타페 CF), 페르난도 호리아란(산토스 라구나), 마누엘 우가르테(스포르팅 CP)

공격수: 에딘손 카바니(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막시밀리아노 고메스(발렌시아 CF), 다르윈 누녜스(SL 벤피카), 파쿤도 펠리스트리(데포르티보 알라베스), 아구스틴 카노비오(아틀레티쿠 파라나엔세), 디에고 로시(페네르바흐체 SK)

감독: 디에고 알론소

*부상 및 휴식으로 제외 (6인) 

세바스티안 카세레스, 로드리고 벤탕쿠르, 브리얀 오캄포, 마르틴 사트리아노, 니콜라스 로페스, 루이스 수아레스

STN스포츠=이형주 기자

total87910@stnsports.co.kr

▶STN SPORTS 모바일 뉴스 구독

▶STN SPORTS 공식 카카오톡 구독

▶STN SPORTS 공식 네이버 구독

▶STN SPORTS 공식 유튜브 구독

Copyright © 에스티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