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벌' 아스널 전설 물음표, "손흥민 왜 영입 안 해??"

박대성 기자 2022. 5. 26. 13:0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스널 전설 이안 라이트가 이적설 없는 손흥민(30, 토트넘 홋스퍼)에게 물음표를 던졌다.

이안 라이트는 26일(한국시간) 영국 매체 '스퍼스웹' 등을 통해 "왜 손흥민 이적설이 없는지 의문이다. 개인적으로 이해할 수 없다. 물론 손흥민이 프리미어리그에 남는다는 건 기쁘다. 여전히 보여줄 게 많다"고 말했다.

다만, 물음표를 던졌던 이안 라이트도 손흥민의 경기력에 엄지를 세웠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손흥민

[스포티비뉴스=박대성 기자] 아스널 전설 이안 라이트가 이적설 없는 손흥민(30, 토트넘 홋스퍼)에게 물음표를 던졌다. 분명 프리미어리그 톱 클래스 활약을 하고 있는데, 빅 클럽과 연결되지 않는다.

이안 라이트는 26일(한국시간) 영국 매체 '스퍼스웹' 등을 통해 "왜 손흥민 이적설이 없는지 의문이다. 개인적으로 이해할 수 없다. 물론 손흥민이 프리미어리그에 남는다는 건 기쁘다. 여전히 보여줄 게 많다"고 말했다.

손흥민은 프리미어리그 최고의 선수로 도약했다. 매 시즌 두 자리 득점에도, 현지에서 평가는 야박했다. 이번 시즌에도 마찬가지였다. 후반기에 잠시 부진하자, "안토니오 콘테 감독이 손흥민 벤치행을 고민해야 한다"고 짚었다. 물론 콘테 감독은 "손흥민을 빼는 건 미친 짓"이라고 반박했다.

손흥민은 부진 논란에 공격 포인트로 응답했다. 웨스트햄전에서 멀티골로 모든 논란을 잠재웠다. 결국 모하메드 살라와 프리미어리그 득점왕 경쟁 끝에, 노리치시티전 멀티골로 아시아인 최초 유럽5대리그, 프리미어리그 골든부트를 품에 안았다.

토트넘 내 득점 순위도 살아있는 전설이다. 영혼의 투톱 해리 케인이 토트넘 역대 최다 득점 2위(248골)에 있지만, 손흥민도 10위(131골)에 있다. 9위 앨런 길전(133골), 8위 렌 뒤게민(134골)을 넘어 6위 저메인 데포(143골)와 득점도 12골에 불과하다.

실제 영국 매체 '스카이스포츠'가 '프리미어리그 파워랭킹' 명예의 전당을 공개했는데, 손흥민은 '2021-22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파워랭킹에서 모하메드 살라(리버풀)를 넘고 1위를 차지했다. 이적설이 있을 법도 한 데 전혀 연결되는 팀이 없다.

다만, 물음표를 던졌던 이안 라이트도 손흥민의 경기력에 엄지를 세웠다. 이안 라이트는 "빠른 속도를 가졌고 양발을 잘 쓴다. 득점만 잘하는 선수가 아니다. 경기장 전체를 오가며 공수 양면에서 활약하는 선수"라고 칭찬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