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 경진대회 개최..27일부터 접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교육부는 17개 시·도교육청,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과 함께 '2022년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지금까지 청소년 창업 동아리 150팀을 발굴해 시상했다.
2018년 4회 대회에서 당시 광양제철고 학생으로 협업상을 받은 오재호씨는 이후 인공지능 기반 마테크 분야 스타트업 ㈜파일러를 창업하기도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교육부는 17개 시·도교육청,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과 함께 '2022년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2015년 시작돼 올해로 8회째를 맞는 대회다.
지금까지 청소년 창업 동아리 150팀을 발굴해 시상했다. 2018년 4회 대회에서 당시 광양제철고 학생으로 협업상을 받은 오재호씨는 이후 인공지능 기반 마테크 분야 스타트업 ㈜파일러를 창업하기도 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올해도 창업체험교육 누리집의 가상창업체험 기능을 활용해 대회를 진행한다. 참가 신청은 오는 27일부터 7월25일까지로 창업체험교육 누리집에서 접수한다. 17개 시·도 지역별 예선과 전국 예선은 7월29일부터 9월26일까지 진행된다. 결선은 11월24일부터 26일까지 개최한다.
시·도 지역별 예선에서 34팀(지역별 2팀) 전국 예선에서 16팀 등 총 50개의 우수 청소년 창업동아리를 선정한 후 결선을 통해 최종 순위를 결정한다. 대상 수상팀에는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을 수여한다. 지난해의 경우 초등학생 2팀, 중학생 47팀, 고등학생 126팀 등 총 175팀 926명이 예선에 참가했다.
정병익 교육부 평생직업교육국장은 "미래 사회의 주역이 될 청소년들의 도전 정신과 뜨거운 열정을 응원한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스스로 자신만의 진로를 개척하는 힘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창업체험 교육을 활성화 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경애, 김학래 바람 폭로 "팬티 뒤집어 입고 향수 냄새 다르다"
- "EVA 성과급으론 안된다"…삼성전자 '술렁'[성과급의 경제학②]
- "이선균 협박한 女실장..강남의사와 마약파티"..결국 '철창행'
- 대전시의회 부의장, 고향 논산서 숨진 채 발견
- 김민희, 뒤늦은 이혼 고백 "딸 홀로 키워…공황장애 앓아"
- 박지원 "한동훈, 尹부부 절대 안 변한다…미련 버리고 국민 뜻따라 결단하라"
- 故김수미, 아들 아닌 며느리 서효림에 집 증여…애틋한 고부관계 재조명
- 조권 "데뷔 초 박진영에게 세뇌당해 27살에 연애 시작"
- 한가인 "첫키스는 유재석"…♥연정훈 놀랄 영상 공개
- 오븐 열었더니 19세女직원 숨진 채 발견…월마트 '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