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원도 다음달 루나 상폐..5대 거래소 모두 '퇴출'

안지혜 기자 입력 2022. 5. 26. 11:54 수정 2022. 5. 26. 11:57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앵커] 

코빗에 이어 코인원도 결국 최근 가치가 폭락한 한국산 가상자산, 루나(LUNA) 상장폐지를 결정했습니다. 

국내 5대 가상자산거래소가 모두 루나의 거래를 지원하지 않게 된 건데요. 자세히 들어보겠습니다. 

안지혜 기자, 코인원도 어제(25일) 늦게까지 상폐 여부를 고심하더니, 결국 루나를 퇴출시킨다고요? 

[기자] 

네, 코인원은 다음 달 1일 오후 6시부터 루나에 대한 거래지원을 종료, 즉 상장폐지하기로 했습니다. 

더불어 자매 스테이블 코인인 테라KRT(KRT)와 앵커 프로토콜(ANC), 미러프로토콜(MIR)에 대한 거래지원도 함께 종료합니다. 

다만 출금은 다음 달 16일 오후 6시까지 할 수 있습니다. 

코인원은 "앞서 루나를 유의 종목으로 지정후 2주의 개선 기간을 부여했고, 최종 판단에 따라 거래지원 종료를 결정했다"고 밝혔는데요.

지난 24일 열린 당정 간담회에서 "루나의 거래지원을 계속하는 게 적절하냐"는 여당의 질타를 받은 지 하루 만에 나온 방침이라, 앞서 코빗처럼 사실상 떠밀리듯 상폐를 결정한 것으로 보입니다. 

[앵커] 

이로써 국내 5대 거래소에서 모두 루나 거래가 불가능해지는 거죠? 

[기자] 

맞습니다. 

국내 5대 거래소중에선 고팍스가 지난 16일 오후 3시, 가장 빨리 루나에 대한 거래지원을 종료했고, 업비트가 20일로 그 뒤를 이었습니다. 

빗썸은 내일(27일)부터, 코빗은 다음 달 3일 종료할 예정인데요.

다만 거래소별로 최종 출금 지원일은 조금씩 달라, 투자자들이 이용하는 거래소 정책을 확인해야 합니다. 

한편, 이번 폭락사태에도 불구하고 테라 블록체인은 이르면 내일 '테라 2.0'으로 부활할 전망입니다. 

SBS Biz 안지혜입니다.

네이버에서 SBS Biz 뉴스 구독하기!

평소 궁금했던 브랜드의 탄생 이야기! [머니랩]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 I&M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SBS Medianet & SBS I&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