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 교통허브 청량리역 인접.. 유동인구 지속 증가 기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양은 5월 서울 강북의 핵심 상권으로 거듭나고 있는 청량리에 상업시설 '청량리역 한양수자인 아트포레스트'를 분양할 예정이다.
2023년 5월 입주 예정인 주상복합 '청량리역 한양수자인 그라시엘(최고 59층, 1,152세대)' 단지 지하 2층~지상 3층에 위치한다.
바로 앞에는 청량리역 일대 최대 규모인 약 3,400㎡(약 1,000평) 크기의 공원이 조성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양은 5월 서울 강북의 핵심 상권으로 거듭나고 있는 청량리에 상업시설 ‘청량리역 한양수자인 아트포레스트’를 분양할 예정이다.
전체 전용면적 약 1만 2,993㎡(약 4,000평), 연면적 3만 344㎡(약 1만 평)의 대규모 상업시설로 총 219실이다. 2023년 5월 입주 예정인 주상복합 ‘청량리역 한양수자인 그라시엘(최고 59층, 1,152세대)’ 단지 지하 2층~지상 3층에 위치한다.
바로 앞에는 청량리역 일대 최대 규모인 약 3,400㎡(약 1,000평) 크기의 공원이 조성될 예정이다. 인접한 청량리역은 향후 10개 노선(예정 포함)이 정차하는 철도 교통의 허브로 거듭나 유동인구가 크게 늘어날 전망이다. 기존의 1호선, 수인분당선, 경의중앙선, 경춘선, KTX 강릉선, 중앙선 등 6개 노선 외에 GTX-B 노선(송도~마석)과 GTX-C 노선(덕정~수원), 면목선(청량리~신내동), 강북횡단선(청량리~목동) 등 4개 노선이 신설될 예정이다. 또한 광역환승센터 계획과 60여 개 버스노선까지 갖춰 사통팔달 교통의 중심지로 탈바꿈할 전망이다.
이와 함께 프랑스 출신의 세계적인 그래픽 아티스트 카미유 왈랄라와 협업해 주변 상권과는 차별화된 예술성을 가미한 공간을 선보인다. 내부 공간에 카미유 왈랄라의 작품을 활용한 아트 라운지 5개소를 마련해 활력을 불어넣고, 이를 통해 SNS에서 이슈화되는 ‘핫 플레이스’를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우리 장관 인사 검증을 왜 법무부가?" 세종 관가도 의구심
- '당 서열 1위' 박지현에 "상의하고 말하라" 집단 훈계한 민주당 86들
- 이효리 "♥이상순, 결혼하고 절실함 사라져...일 놨다" ('오늘도 삽질2')
- 尹, 머리 못 만지고 출근... 北 도발 95분 만에 NSC
- 괴롭힘 신고했더니 더 높은 상사가 취소 종용합니다
- 미사일 섞어쏘기 후 7차 핵실험 직진… 北도 강대강 맞불
- 함소원, 둘째 유산 고백하며 오열…"자숙 중 슬픈 일 일어나"
- 짐덩어리로?… 거리두기 해제되자 늘어나는 유기 동물
- 박지현이 과분한 민주당
- 박찬욱 감독 “어른들 사랑 이야기 섹스 없이 보여주고 싶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