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는 동대구 신흥주거지에 위치, 교육환경도 우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우건설이 대구 동구 일원에 '동대구 푸르지오 브리센트'를 분양 중이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16층, 13개 동, 전용면적 78㎡~112㎡ 총 794세대 규모로 지어진다.
단지는 도시정비사업을 통해 대구의 새로운 중심이자 신흥주거타운으로 떠오르는 동대구역 생활권에 위치한다.
단지에서 도보로 대구지하철 1호선을 비롯해 KTX, SRT, 동대구터미널이 위치한 동대구역복합환승센터를 오갈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우건설이 대구 동구 일원에 ‘동대구 푸르지오 브리센트’를 분양 중이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16층, 13개 동, 전용면적 78㎡~112㎡ 총 794세대 규모로 지어진다. 전용면적별로는 ▲78㎡ 138세대 ▲84㎡ 517세대 ▲112㎡ 139세대이다. 분양가는 3.3㎡당 평균 1,638만원이다.
단지는 도시정비사업을 통해 대구의 새로운 중심이자 신흥주거타운으로 떠오르는 동대구역 생활권에 위치한다. 주변으로 교통, 생활, 교육 등 인프라가 집약돼 있고, 수성구와 맞닿은 지리적인 입지여건까지 갖춰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전망이다.
단지에서 도보로 대구지하철 1호선을 비롯해 KTX, SRT, 동대구터미널이 위치한 동대구역복합환승센터를 오갈 수 있다. 동대구IC 및 신천대로의 접근도 용이하다.
여기에다 신세계백화점(대구점)과 현대시티아울렛(대구점), 이마트(만촌점), 효신시장 등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돋보이는 교육환경도 갖췄다. 효신초가 도보 통학권이고 명문학군인 경신고, 청구고, 대구여고, 정화여고 등으로의 배정이 가능하다.
주변으로 도시정비사업을 비롯해 대구도시철도 엑스코선 연장선 등 개발이 한창이라 미래가치가 크게 기대된다. 오는 2023년 착공, 2028년 완공될 예정인 엑스코선은 북구에 자리한 엑스코의 접근성 확대와 대구 북부, 동부권 교통난 해소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남향 위주로 단지가 배치되며, 전 세대는 통풍이 잘되는 4BAY 판상형 위주의 구조가 도입된다.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우리 장관 인사 검증을 왜 법무부가?" 세종 관가도 의구심
- '당 서열 1위' 박지현에 "상의하고 말하라" 집단 훈계한 민주당 86들
- 이효리 "♥이상순, 결혼하고 절실함 사라져...일 놨다" ('오늘도 삽질2')
- 尹, 머리 못 만지고 출근... 北 도발 95분 만에 NSC
- 괴롭힘 신고했더니 더 높은 상사가 취소 종용합니다
- 미사일 섞어쏘기 후 7차 핵실험 직진… 北도 강대강 맞불
- 함소원, 둘째 유산 고백하며 오열…"자숙 중 슬픈 일 일어나"
- 짐덩어리로?… 거리두기 해제되자 늘어나는 유기 동물
- 박지현이 과분한 민주당
- 박찬욱 감독 “어른들 사랑 이야기 섹스 없이 보여주고 싶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