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24억 자동차 보유 "한정판 차 리세일가=100억이상"(TMI)[어제TV]

서유나 2022. 5. 26. 05:45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서유나 기자]

월드 클래스 축구선수 손흥민의 자동차 컬렉션이 공개됐다.

5월 25일 방송된 Mnet 예능 'TMI NEWS SHOW' 14회에서는 객원 기자 (여자)아이들 우기, 슈화와 함께 비싼 차를 타는 영앤리치 스타들의 순위를 살펴봤다.

약 1억 2천 6백만 원의 P사 C모델 차를 타는 대세 프로듀서 코드 쿤스트가 14위에 오른 데 이어 13위에는 배우 이유비가 등극했다. 이유비가 타는 차는 차량 길이 약 5m의 준대형 SUV M사 L모델로 최상 트림 기준 약 2억 3천만 원대였다.

12위는 최근 대세 배우로 떠오른 배우 송강이었다. 열심히 일한 덕에 고가의 차를 플렉스 했다는 그가 몰고 다니는 차는 M사의 G모델로 약 2억 4천 5백만 원이었다. 1997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변함없는 디자인을 유지하고 있는 해당 차는 2억이 넘는 가격에도 1년 넘게 웨이팅을 해야한다고 알려져 감탄을 자아냈다.

11위는 샤이니의 키였다. 그가 모는 M사 A모델 대형 쿠페는 M사가 독자 모델로 개발한 스포츠카와 쿠페 세단의 매력을 모두 담은 자동차로 2억 4천 9백만 원이었다. 해당 차는 예능인으로 급부상한 가수 딘딘 역시 몰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10위에는 위너 송민호가 등극했다. 저작권 등록된 곡만 약 100개인 프로듀서일뿐만 아니라 최근엔 미술계에서도 인정받는 아티스트인 그의 미술 작품은 수천만 원을 호가하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다방면에서 활약 중인 송민호가 선택한 차는 A사의 D모델로 가격은 무려 약 2억 7천 9백만 원이었다.

9위에 오른 블랙핑크 제니는 슈퍼카 명가 P사의 간판 모델 스포츠카를 선택했다. 강렬한 레드 시트가 돋보이는 해당 차의 가격은 2억 9천만 원이었다.

이어 8위의 소녀시대 효연은 평소 '캠핑 러버'로 유명한 만큼 차박을 위해 캠핑 최적화 차량도 내돈내산(내 돈 주고 내가 산) 했다. 그녀고 보유한 차는 시트 이동이 원터치로 가능한 약 2억 2천 5백만 원의 L사 대형 SUV R모델과 약 1억 1천 6백만 원의 A사 쿠페형 준대형 SUV사 Q모델, 또 소녀시대 멤버들 절반 정도가 소유했었다는 약 4천 3백만 원의 M사 오프로드 특화 C모델이었다. 3대의 총액은 3억 8천 1백만 원이었다.

7위의 주인공은 아이오아이 출신 전소미였다. 2001년생 전소미가 타는 차는 M사의 럭셔리 오프 모델 G모델로 약 4억 1천 7백만 원으로 알려져 "집 사도 되겠다"는 감탄을 안겼다. 해당 차는 원빈, 강호동, 이정재도 선택한 바 있다.

6위는 배우 남궁민이었다. 시원한 한강뷰와 헬스방을 갖춘 집부터 한정판 신발 컬렉션까지 가진 그는 일명 회장님 차, 의전차라고 불리는 M사의 가장 상위 등급인 S클래스 모델을 탔다. 가격은 약 2억 3천만 원이었다. 여기에 더해 송중기, 산다라박, 크리스탈 등이 타는 L사의 R모델도 보유 중인 것으로 알려졌으며 개인 SNS에 올라온 한 장의 사진으로 M사, A사 차를 추가로 더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예측됐다.

5위는 서울대 출신의 래퍼 빈지노였다. 그가 타는 차는 소녀시대 윤아, 배우 하석진 역시 타는 걸로 알려진 SUV계의 끝판왕 P사의 C모델로 가격은 약 1억 7천 7백만 원이었다. 뿐만 아니라 영화 '아이언맨'에서 로다주가 타고 나와 유명해진 약 2억 3천만 원의 A사의 R모델, 약 1억 3천 1백만 원의 M사의 스포츠 세단 G모델을 추가로 보유 중으로 알려졌는데 이는 총 약 5억 3천 8백만원이었다. 그는 최근 7천만 원짜리 반지로 여자친구에게 프러포즈를 하며 여전히 남다른 재력을 뽐내는 중이다.

4위는 배우 다니엘 헤니였다. 자동차 수리공이자 자동차 광인 아버지 덕에 차동차 마니아가 됐다는 그는 A사의 퓨어 스포츠 카인 V모델 중에서도 가장 최고 성능 모델을 가졌다. 가격은 약 2억 3천 5백만 원대였다. 여기다 약 1억 4천 9백만 원의 L사 R스포츠 모델, 약 1억 6천 3백만 원의 초대형 SUV C사 E모델을 보유했다. 합한 금액은 약 5억 4천 7백만 원이었다.

3위는 더콰이엇으로 약 2억 8천만 원 M사의 S모델, 약 3억 9백만 원 B사 C모델을 소유했다. 그 총합 가격은 5억 8천 9백만 원이었다.

2위는 2PM 이준호가 등극했다. 이준호가 보유 중인 것으로 추측되는 차는 약 3억 5천 9백만 원의 영국의 고성능 스포츠카, 3억 2천 4백만 원대의 L사 G모델. 여기다가 H사의 G브랜드까지 예능을 통해 공개된 바 있다. 모두 실제 이준호의 차로 가정했을 때 그 가격은 약 7억 2천 6백만 원에 육박했다.

1위는 유럽 프로 축구 리그에서 뛰고 있는 축구선수 손흥민이 차지했다. 예상 이적료만 8천만 유로(한화 약 1074억 원)이라는 그는 주급만 3억 원으로 현재 팀 내 톱을 차지하고 있다. 거기다 수많은 광고까지 더하면 수익 역시 월드 클래스일 수밖에 없다.

이런 손흥민의 차에 대해 한 영국매체는 "총 150만 파운드 규모의 자동차 컬렉션을 소유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를 한화로 환산하면 약 24억 원. 손흥민이 가진 차 중 가장 대표적인 약 18억원의 F사 L모델은 "전세계 499대 한정 생산으로 예약부터 2배의 프리미엄이 붙는다"고 알려졌다. F사 차량을 구입한 이력이 있어야 하며, F사와 이미지가 부합해야만 살 수 있었다. 리세일 가는 무려 약 100억 원 이상.

또 축구 선수들이 애정한다는 약 3억 3천만 원의 B사 C모델, '아이언맨' 차인 2억 2천 7백만원의 A사 R모델, 약 1억 8천 5백만 원의 L사 R모델, 의전 차량으로 제공받은 약 1억 4천 6백만 원 M사 L모델, 각각 2억 1천 2백만 원, 1억 2천 5백만 원인 M사 모델까지. 이중 F사 차는 시그니처 컬러가 빨간색임에도 불구하고 차는 검은색이었는데 "그 이유는 라이벌 구단의 레드 컬러 때문에 구단 차원에서 공식적으로 요청을 받았다"고 전해졌다. (사진=Mnet 'TMI NEWS SHOW' 캡처)

뉴스엔 서유나 stranger77@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