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되는 분양] 한화 포레나 천안아산역, 70층 랜드마크..남다른 관심 속에 계약 순항

김우현 2022. 5. 26. 04:09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카이라운지 갖춘 랜드마크
주택수 미포함, 중도금 지원
언제든지 전매도 가능해
한화건설이 분양 중인 생활 숙박시설 '한화 포레나 천안아산역'이 많은 관심 속에 계약 순항을 이어가고 있다.

한화 포레나 천안아산역은 충남 아산시 배방읍 장재리 1733, 1734(아산배방택지지구)에 있으며 지하 5층~지상 70층, 3개 동, 전용면적 99~154㎡ 총 1162실의 생활 숙박시설과 상업시설이 분양된다.

전용면적별로는 △99㎡ 582실 △117㎡ 347실 △124㎡ 104실 △126㎡ 119실 △148㎡ 5실 △154㎡ 5실로 중대형 타입이 중심이다.

천안아산역(KTX·SRT)과 아산역(1호선) 바로 앞에 위치한 한화 포레나 천안아산역은 충청권 내 70층 시설이라는 상징성과 스카이라운지를 비롯해 특급 호텔에 맞먹는 커뮤니티를 갖춘 생활 숙박시설이다.

특히 한화건설의 프리미엄 주거 브랜드 '포레나'의 가치가 더해져 충청권을 대표하는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화 포레나 천안아산역에 많은 관심이 몰린 이유로는 높은 투자 가치가 꼽힌다. 한화 포레나 천안아산역은 주택법이 아닌 건축법이 적용돼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고 세금·대출 규제 등에서 상대적으로 자유롭다.

또 50% 중도금 무이자 대출 지원이 되고, 입주일(2027년 3월 예정)까지 약 5년이 남아 투자 부담이 적고 언제든지 전매가 가능하다.

투자 필수 조건인 역세권 입지도 주목할 만하다. 한화 포레나 천안아산역은 천안아산역, 아산역 바로 앞에 들어서는 만큼 교통 및 생활 인프라스트럭처 면에서 매우 우수한 입지를 갖췄다.

KTX 이용 시 서울역까지 40분대, SRT 이용 시 수서역까지 30분대로 접근이 가능해 서울 중심 권역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반경 1㎞ 내 갤러리아백화점, 이마트 펜타포트점, 이마트 트레이더스 등 다양한 대형 편의시설이 있으며 천안 불당지구 내 생활 인프라도 이용할 수 있다.

상품성은 지역 내 최고 수준으로, 단지 내 특급 호텔급 부대시설이 갖춰질 예정이다. 동별 입구에는 호텔식 로비가 조성되며 A동에는 70층 스카이라운지로 직행하는 엘리베이터가 설치된다.

단지 내 부대시설로 2~3층에는 카페·키즈룸·비즈니스센터·피트니스센터·골프트레이닝센터·사우나 등이 마련돼 있어 업무와 여가생활이 가능하다. 포레나만의 다양한 특화 상품과 시스템도 적용될 예정이다.

송희용 한화건설 분양소장은 "한화 포레나 천안아산역은 지역 최고층 높이에 호텔급 부대시설을 갖춰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생활 숙박시설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각종 규제에서 자유로운 만큼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고 전했다.

한화 포레나 천안아산역 분양 홍보관은 아산시 배방읍 장재리 1763에 자리 잡고 있으며 일부 잔여 세대의 계약을 진행 중이다.

문의 (041) 533-1733

[김우현 매경닷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